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日정부 "李대통령 방일 일정 결정된 것 없다"

파이낸셜뉴스 서혜진
원문보기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11월 23일(현지 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 엑스포 센터에서 열린 G20 정상회의에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 양자 회담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사진=뉴시스화상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11월 23일(현지 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 엑스포 센터에서 열린 G20 정상회의에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 양자 회담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사진=뉴시스화상


【파이낸셜뉴스 도쿄=서혜진 특파원】일본 정부가 이재명 대통령 방일 일정에 대해 "결정된 것은 없다"고 5일 밝혔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기하라 미노루 관방장관은 이날 오후 정례 회견에서 양국 정부가 이 대통령의 방일 시기로 내년 1월 중순을 조율하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 질문을 받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 10월 양국 정상회담의 성과 위에서 셔틀 외교 실시를 비롯해 양 정부 간에 긴밀히 의사소통을 해나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전날 교도통신은 양국 정상이 내년 1월 중순 일본 나라현 나라시에서 정상 회담을 하는 방안이 조율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는 지난 10월 30일 경주에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만나 셔틀 외교 지속 의지를 확인한 바 있다.

이 대통령은 경주 APEC 정상회의를 마친 뒤 11월 1일 연 내외신 공동기자회견에서는 다카이치 총리와 회담에 관해 설명하면서 "셔틀 외교의 정신에 따라 제가 일본을 방문해야 하는데, 가능하면 나라현으로 가자고 말씀드렸다. 본인도 아주 흔쾌히 좋아하셨다"고 전한 바 있다.


일본 나라현은 다카이치 총리의 출신 지역이자 지역구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4. 4장동혁 필리버스터
    장동혁 필리버스터
  5. 5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