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내일날씨] 낮 기온 8도…주말 포근한 날씨 이어져

아시아투데이 김태훈
원문보기
5일 서울 이태원역 인근에서 외국인들이 빙판길을 조심히 걷고 있다. /연합뉴스

5일 서울 이태원역 인근에서 외국인들이 빙판길을 조심히 걷고 있다. /연합뉴스



아시아투데이 김태훈 기자 = 토요일인 6일 서울의 낮 기온이 8도까지 오르는 등 강추위가 누그러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8∼2도, 낮 최고기온은 4∼14도로 예보됐다.전국 내륙에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안팎으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고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며 곳곳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 충남 북부 서해안 1㎜ 안팎이며, 해발고도 1천m 이상 강원 높은 산지에는 1㎝ 안팎의 눈이 예보됐다.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겠고 도로가 미끄럽겠으며 터널 입·출구간 가시거리, 강수 등 기상현상이 급격히 변하는 곳이 있겠다. 차량 운행 시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 및 감속 운행 등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국외 미세먼지 유입으로 수도권은 밤중 '나쁨' 수준이겠다.

바다 물결은 동해·남해 앞바다에서 0.5∼1.0m, 서해 앞바다에서 0.5∼2.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 먼바다) 파고는 동해·서해 0.5∼2.5m, 남해 0.5∼1.5m로 예상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2. 2트럼프 사진 삭제
    트럼프 사진 삭제
  3. 3김종국 런닝맨
    김종국 런닝맨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대건설 6연승
    현대건설 6연승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