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3.3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한전KPS 'AI Trust Center' 개소… 디지털 감사 혁신 본격화

프레시안 김춘수 기자(=나주)(ks76664@naver.com)
원문보기

[김춘수 기자(=나주)(ks76664@naver.com)]
한전KPS는 4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이성규 상임감사 및 조영래 경영관리본부장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AI Trust Center'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문을 연 'AI Trust Center'는 회사의 주요 시스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분석하는 중앙관제 및 허브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기반 감사 업무 혁신의 진원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KPS형 AI Trust 감사 Agent 구축을 위한 TF 전담반 킥오프미팅 후 이성규 상임감사(사진 가운데)와 전담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전KPS

▲KPS형 AI Trust 감사 Agent 구축을 위한 TF 전담반 킥오프미팅 후 이성규 상임감사(사진 가운데)와 전담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전KPS



한전KPS는 전 세계의 디지털 환경 변화와 정부의 핵심 국정 과제에 발맞춰 발전 설비 유지라는 업종 특성에 적합한 '차세대 AI 감사 시스템'을 위한 기반 마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이번 센터 개소를 계기로 더 가속화할 계획이다.


센터 구축에 따라 ▲감사 정확도 및 효율성 극대화 ▲비정상 거래 및 위험 이벤트 조기 발견 ▲감사 품질 및 전문성 향상 ▲디지털 감사 역량 강화 및 내부 통제 신뢰성 향상 등으로 회사 전체의 리스크 관리 수준을 한층 높일 방침이다.

개소식 이후에는 정보·보안정보시스템부 실무 담당자와 디지털 기술 개발 센터의 연구원들이 참여하는 전담반(TF)의 킥오프 미팅도 진행됐고, 이 자리에서 AI 감사 요원 '감사해(感謝偕)'가 소개되어 큰 주목을 받았다.

'감사해'는 감사 업무를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감사 자료 자동 수집 및 정제 ▲데이터 기반 이상징후 분석 ▲부정징후 예측을 통한 위험 예방 ▲감사 보고서 요약 및 생성 등 감사 업무 전반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이성규 상임감사는 "센터 개소식과 전담반 회의는 한전KPS가 디지털 감사의 선도 모델을 구축하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발전 설비 유지 정비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KPS형 AI 감사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여 공공기관 감사 혁신의 모범 사례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춘수 기자(=나주)(ks76664@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추성훈 야노시호 부부
    추성훈 야노시호 부부
  2. 2강변북로 성수대교 추돌사고
    강변북로 성수대교 추돌사고
  3. 3관저 이전 특혜 김오진
    관저 이전 특혜 김오진
  4. 4손흥민 다큐멘터리
    손흥민 다큐멘터리
  5. 5트럼프 알코올 중독자 성격
    트럼프 알코올 중독자 성격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