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옥상달빛, 5일 새 EP '에코스' 발매…따뜻한 울림 담았다

뉴스1 안태현 기자
원문보기
옥상달빛/ 사진제공=와우산레코드

옥상달빛/ 사진제공=와우산레코드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옥상달빛(김윤주 박세진)이 새 EP '에코스'(Echoes)를 발매한다.

옥상달빛은 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EP '에코스'를 발표한다.

'에코스'는 옥상달빛이 올해 하반기 동안 매달 선보였던 싱글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며, 그동안 발표한 네 곡을 피아노와 스트링 편곡으로 새롭게 담은 음반이다.

이번 앨범에는 편곡과 지휘로 옥상달빛의 모교인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은사 김건이 참여했다. 윤종신, 김동률, 박효신, 박정현 등과 작업해 온 작·편곡가 김건은 섬세하고 감각적인 오케스트레이션으로 네 곡에 또 다른 숨을 불어넣었다. 특히 융스트링과 쿼텟 앙상블 편성이 클래식하고도 풍성한 울림을 완성했다.

싱글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이번 EP까지 아트워크를 함께한 스팍스에디션(Sparks Edition)은, 올해 옥상달빛이 와우산레코드로 소속사를 옮기며 새롭게 탄생한 로고 디자인을 맡아 아티스트의 두 번째 터닝포인트를 시각적으로 완성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됐다.

옥상달빛은 이번 EP를 포함해 총 8곡이 수록된 바이닐을 2026년 초 발매할 예정이며, 오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오류아트홀에서 6년 만에 '수고했어 올해도' 공연을 열고 팬들과 함께 따뜻한 연말을 보낼 예정이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허훈 트리플더블
  2. 2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하츠투하츠 신인상
    하츠투하츠 신인상
  5. 5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