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8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고영, 美 뇌전증 학회서 ‘수술용 로봇’ 전시

조선비즈 정두용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고영테크놀러지

/고영테크놀러지



고영테크놀러지(이하 고영)가 자사 뇌 수술용 의료 로봇 ‘지니언트 크래니얼’(Geniant Cranial)를 국제 무대에서 선보인다.

고영은 세계 최대 뇌전증 학회인 ‘AES 2025’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9일까지 미국 애틀랜타에서 진행된다. AES는 전 세계 난치성 뇌전증의 진단·치료·연구 발전을 위해 의료진과 전문가들이 모이는 국제 학회다. 최신 수술 기술과 임상 트랜드가 공유된다.

지니언트 크래니얼은 난치성 뇌전증 수술에서 발작 부위를 탐지하는 뇌심부전극뇌파 검사(sEEG)에 활용할 수 있는 의료 로봇이다. 뇌전증뿐만 아니라 파킨슨병, 뇌 조직 생검술(Biopsy) 등 다양한 고난도 뇌 수술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고영은 이번 전시에서 미국 신경외과와 신경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지니언트 크래니얼의 핵심 기술과 실제 작동 과정을 직접 시연한다.

고영은 이와 함께 지난 4일 개최돼 오는 7일까지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에서 열리는 소아신경외과 연례 학술대회(Joint Pediatric Section Annual Meeting)에도 참가해 지니언트 크래니얼을 선보인다.

고유리 고영 의료솔루션(Medical Solutions) 사업부장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허가 이후 주요 병원들과 논의가 활발해지고 있어 미국 시장 내 의료 로봇 확산에도 속도가 붙고 있다”며 “일본 후생노동성 인허가도 막바지 단계로 미국과 일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확대가 동시에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정두용 기자(jdy2230@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복귀
    손흥민 토트넘 복귀
  2. 2트럼프 출생시민권 금지
    트럼프 출생시민권 금지
  3. 3전준우 드림카페
    전준우 드림카페
  4. 4멕시코 월드컵
    멕시코 월드컵
  5. 5김호중 성탄절 특사 심사
    김호중 성탄절 특사 심사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