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마크앤컴퍼니, 초기 투자를 위한 '마크 혁신의숲 씨앗펀드 1호' 결성

머니투데이 김재련기자
원문보기
데이터 기반 투자사 마크앤컴퍼니(대표 홍경표)가 4일 결성총회를 열고 54억원 규모의 '마크 혁신의숲 씨앗펀드 1호'를 결성했다고 밝혔다. 금번 펀드는 AI·로보틱스·모빌리티·콘텐츠·뷰티 등 글로벌 확장성이 높은 영역의 초기기업에 대한 투자 목적으로 결성된다. 장혜승 이사가 대표펀드매니저를 맡고, 홍경표 대표가 핵심운용인력으로 참여한다.

사진제공=마크앤컴퍼니

사진제공=마크앤컴퍼니



앵커 LP는 모태펀드와 '지누스' 창업자인 이윤재 이사장이다. 마크앤컴퍼니는 2025년 모태펀드 2차 정시 창업초기(소형) 분야 위탁운용사로 선정되며 모태펀드로부터 18억원을 출자받았다. 이윤재 이사장은 지누스 매각 이후 창업가 교육프로그램인 'G&G 스쿨' 후원과 스타트업 투자 등을 통해 창업 생태계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초기 기업 육성을 위하여 금번 펀드에 출자했다.

홍경표 대표는 "모태펀드의 첫 출자이자 선배 창업가가 참여하는 초기 펀드로 의미가 깊다"며 "펀드 이름처럼 초기 기업들이 가능성의 씨앗을 틔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투자 후에도 기업별 성장 단계에 맞춘 밸류업 활동을 수행하겠다"고 결성 포부를 밝혔다.

한편, 마크앤컴퍼니는 포트폴리오 기업 대상으로, 대표자간 피어러닝(Peer Learning) 및 협력을 위한 '비즈니스교류회'와 '고민나눔소',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및 '프라이빗 IR', 140여명의 멘토를 활용한 상시 '멘토링',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밸류업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김재련 기자 chic@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레오 7000득점
    레오 7000득점
  3. 3이시영 킬리만자로 도전
    이시영 킬리만자로 도전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MMA2025 2차 라인업
    MMA2025 2차 라인업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