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딴 나라 다른 대학생 한 강의실 모였네… 국립부경대, 아세안 8개국大 초청 공동교과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원문보기
‘부산과 아세안 A to Z’, 60여명 참가 부산 탐방
학교도 나라도 다른 8개국 대학생들이 한 캠퍼스에 모여 수강했다.

국립부경대학교 캠퍼스 아시아 에임즈(CAMPUS Asia-AIMS) 사업단(단장 정법모)은 최근 아세안 대학생 초청 공동교육과정 '부산과 아세안 A to Z'를 개최했다.

이 사업단은 아세안, 해양, UN, 국제협력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연세대 미래캠퍼스, 숙명여대, 한남대, 계명대, 부산외대 등과 함께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에 한국을 비롯해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브루나이 등 8개국에서 온 대학생 60여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부산 해운대구 아세안문화원 견학을 시작으로 천연염색 체험, 수영만 요트경기장 및 UN평화기념관 방문 등 부산을 탐방하며 교류 활동을 펼쳤다.

캠퍼스 아시아 에임즈 사업은 한국과 아세안 국가 학생들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이들 국가 간 협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교육부 지원사업이다.


국립부경대는 2019년 이 사업 선정에 이어 2021년 2주기 사업에 선정된 이후 국제개발협력전공 및 국제학전공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한-아세안 언어와 문화를 기반으로 한 관광, 통상, 국제개발협력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국립부경대 AIMS 사업단의 ‘부산과 아세안 A to Z’ 공동교과에 참여한 대학생들이 아세안문화원 앞에 모여 기념촬영하고 있다.

국립부경대 AIMS 사업단의 ‘부산과 아세안 A to Z’ 공동교과에 참여한 대학생들이 아세안문화원 앞에 모여 기념촬영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백해룡 파견 해제
    백해룡 파견 해제
  4. 4푸틴 우크라 공습
    푸틴 우크라 공습
  5. 5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