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자율주행 시장 흐름서 제일 중요한 것은 안전”

전자신문
원문보기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5일 경기도 용인 기아 비전스퀘어에서 열린 기아 80주년 기념식을 마친 뒤 이동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5일 경기도 용인 기아 비전스퀘어에서 열린 기아 80주년 기념식을 마친 뒤 이동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자율주행 분야 미래를 대비키 위해 가장 중요한건 안전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테슬라, 웨이모 시장 공략 대응 방법으로 안전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정 회장은 5일 용인 비전스퀘어에서 열린 '기아 80주년 기념행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격차는 조금 있을 수 있다”며 “자율주행 시장에서 격차보다 중요한 건 안전”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안전 쪽에 좀더 포커스를 두려고 생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그룹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등 미래차 연구개발(R&D) 전략을 총괄한 송창현 첨단차플랫폼(AVP) 본부장 사장이 사의를 밝힌 가운데 '속도 조절'을 시사한 것이다.

그러면서 정 회장은 기아의 차별화된 능력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그는 “기아는 정제되지 않은 다이아몬드라고 볼 수 있다”라면서 “그래서 굉장히 원초적으로 강하고 개성이 있는 것을 갖고 있는데 잘 다듬으면 아주 훌륭한 보석으로 태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또 이어 “많은 분이 (행사에) 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라면서 “사실 이 행사가 외부보다는 우리 기아에 계신분이 과거를 정확히 알고 현재와 미래를 생각해야 하므로, 그 부분에 대해 우리가 더 잘 알기 위해 준비했다. 많은 기아 식구가 공감하고 같이 잘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지웅 기자 jw031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