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1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겨울 재난·안보 대응 점검' 포항시 통합방위협 정기회의

뉴시스 송종욱
원문보기
겨울철 기관별 대응 계획 공유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포항시는 5일 포항시 통합방위상황실에서 ‘2025년 4분기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사진=포항시 제공) 2025.12.05. photo@newsis.com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포항시는 5일 포항시 통합방위상황실에서 ‘2025년 4분기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사진=포항시 제공) 2025.12.05. photo@newsis.com



[포항=뉴시스]송종욱 기자 = ‘2025년 4분기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가 5일 통합방위상황실에서 열린 가운데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한 대응 태세와 겨울철 재난 발생 가능성에 대비한 지역 통합 방위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시는 국가 전략 산업이 집적한 데다 해안·항만 인프라가 밀집한 전략적 거점 도시로, 안보 위협뿐 아니라 자연 재난과 각종 재해 위험이 상시 존재하는 지역적 특성이 있다.

이에 따라 평시에도 기관 간 긴밀한 협조 체계와 통합 위기 관리 시스템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회의는 최근 안보 현안 공유를 시작으로 ▲대설·한파 대비 기관별 대책 보고 ▲통합 방위와 안보 사안 간담회 순으로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고조되는 안보 긴장 속에서 시 통합방위협의회가 지역 안전의 핵심 축으로서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강덕 시장은 "최근 안보 환경이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예상치 못한 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며 “민관군경이 단단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어떠한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는 안전한 포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진·기상 재난·안전사고 등 복합 위기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기관 간 협조 체계 강화, 현장 중심의 재난 대응 훈련, 시민 안전 교육 등 다각적인 통합 방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jw@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추성훈 야노시호 부부
    추성훈 야노시호 부부
  2. 2강변북로 성수대교 추돌사고
    강변북로 성수대교 추돌사고
  3. 3관저 이전 특혜 김오진
    관저 이전 특혜 김오진
  4. 4손흥민 다큐멘터리
    손흥민 다큐멘터리
  5. 5트럼프 알코올 중독자 성격
    트럼프 알코올 중독자 성격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