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이노그리드, 산·학·연 R&D 파트너 초청 행사 종료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DT)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12월 4일 ‘산·학·연 R&D 파트너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AI, 데이터센터, 자율행동체, 의료, 양자 등 차세대 ICT 기술 분야 공동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 로드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건국대, 이화여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제트컨버터클라우드, 엑세스랩, 위엠비 등 산·학·연 R&D 파트너 50여 명이 참석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의 인사말로 시작된 행사는 이노그리드의 R&D 히스토리와 전략 소개와 함께, 각 분야 전문가들이 미래 기술 전략을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발표는 클라우드 기반 AI 기술, 디지털트윈 기반 AI DCIM 운영관리 시스템, 자율행동체 엣지 AI SW, 이동형 맞춤 의료서비스용 5G 엣지 컴퓨팅 SW, 양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 등으로 구성됐다. 이노그리드 김바울 수석, 구원본 상무, 김홍진 전무와 ETRI, KETI 연구진이 주제 발표를 맡았다.

참석자들은 발표와 토론을 통해 R&D를 통한 기술 경쟁력 확보 방안을 논의하고 실질적인 동반 성장 방안을 모색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이노그리드와 산·학·연 파트너가 함께 축적해 온 연구 성과를 점검하고 미래 성장 분야에서 협력을 확장하는 계기”라며, “개방형 R&D 협력 생태계를 기반으로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AI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16103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평생학습도시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교육부
  2. 2계엄령 갑질 공무원
    계엄령 갑질 공무원
  3. 3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4. 4정국 윈터 열애설
    정국 윈터 열애설
  5. 5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벤처스퀘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