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6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전북대병원, 암 예방·생존자 지원사업 우수 사례 선정

더팩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전북대학교병원이 '2025년 전북도 공공보건의료 지원조직 성과 공유회'에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상을 수상했다. /전북대병원

전북대학교병원이 '2025년 전북도 공공보건의료 지원조직 성과 공유회'에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상을 수상했다. /전북대병원


[더팩트ㅣ전주=김은지 기자] 전북대학교병원은 '2025년 전북도 공공보건의료 지원조직 성과 공유회'에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전북도가 주최하고 도내 공공보건의료 기관과 지원조직이 참여해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우수 사례로 선정된 사업은 △전북지역암센터의 '암 예방 스쿨어택' △전북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의 '전북 지역 성인 암 생존자 이차암 예방 건강 지원' 등이다. 각각 창의적 아이디어 부문과 지역사회 기여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암 예방 스쿨어택은 학령기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암 예방 교육과 건강생활습관 실천을 강화하기 위한 중장기 사업이다. 전북지역암센터는 5년간 사업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정읍시 초등학교 5학년 88명을 대상으로 이론교육과 체험형 프로그램을 결합해 암 예방 실천 지침을 전달했다.

전북 지역 성인 암 생존자 이차암 예방 건강 지원 사업은 암 진단 후 5년 이상 경과한 성인 암 생존자(의료급여 수급권자·차상위계층)를 대상으로 1인당 최대 150만 원 이내에서 맞춤형 진료와 정밀 검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선착순 모집을 통해 개인별 암종 특성에 따른 검사를 제공함으로써 의료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건강 보호를 도모했다.

양종철 전북대병원장은 "전북대병원의 공공의료 활동이 지역사회 건강 향상으로 이어진 결과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암 예방과 생존자 돌봄을 강화해 도민 건강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sww993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