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6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석원 신한자산운용 사장 후보…"국민연금 전략부문장 출신"[프로필]

뉴스1 문혜원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기금운용본부 최초로 공모 통해 주식운용실장 지내"

자격요건·적합성 여부 검증 거쳐 최종 선임



이석원 신한자산운용 사장 후보.

이석원 신한자산운용 사장 후보.

(서울=뉴스1) 문혜원 기자 = 이석원 전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전략부문장이 조재민 신한자산운용 사장 후임으로 추천됐다.

5일 신한금융그룹 자회사최고경영자후보추천위(자경위)는 이석원 전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전략부문장을 신한자산운용 신임 사장 후보로 추천했다.

1968년생인 이 후보는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후 같은 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한성대학교 경영학 박사 과정을 거쳤다.

이 후보는 장은투자신탁운용을 시작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과 KB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를 거쳤다. 2011년부터는 iM에셋자산운용(전 하이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에서 상무를 지냈다.

이후 2018년 국민연금공단으로 자리를 옮겼다. 기금운용본부 주식운용실장과 전략부문장을 맡았다.

자경위는 "기금운용본부 최초로 공모에 의해 주식운용실장으로 영입된 뒤 성공적으로 안착해 전략부문장까지 역임했고 자산운용업계 내에서 전문성과 리더십 모두 높은 평가를 받는 인물로 알려져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SOL 상장지수펀드(ETF)' 선전으로 고무된 신한자산운용에서 이석원 후보가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회사를 한 단계 더 도약시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고 했다.

이날 신한금융 자경위에서 추천된 대표이사 후보는 각 자회사의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자격요건 및 적합성 여부 등에 대한 검증을 거쳐 각 사 이사회와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1968년생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고려대학교 경영학 석사 △한성대학교 경영학 박사 △미래에셋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 부장 △KB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 이사 △하이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 상무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주식운용실장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전략부문장

doo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