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정관장, 대전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전개

서울경제TV 이혜연 기자 hy2ee@sedaily.com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사진=KGC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정관장이 지난 4일 대전시 대덕구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덕구청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서는 KGC인삼공사 임직원들과 정관장 배드민턴단 선수들이 함께 직접 김치를 담그며 온정을 더했다.

정관장은 사업장 소재지인 대전시, 부여군, 원주시에 총 김장김치(10KG) 2250상자와 소비자가 2억원 상당의 제품 2250개를 전한다.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번째를 맞는다. 지금까지 누적 기부가 김치가 약 120여톤, 수혜인원은 1만여명에 이른다.

정관장은 매칭그랜트 방식의 ‘정관장 펀드’를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모금한 금액과 동일하게 회사가 1:1로 매칭 기부금을 더해 총 금액은 두 배로 늘어난다. 정관장은 이렇게 모인 펀드를 통해 김장김치 지원을 비롯해 백혈병아동 수술비, 아동 치과치료비, 어르신 보청기 구입, 명절 홀로 어르신 효배달 캠페인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21년부터 명절마다 이어지는 '효(孝)배달' 캠페인은 기업, 임직원, 일반인이 함께 기부에 참여해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에게 건강을 전하는 정관장의 대표적인 ESG 활동이다. 누적 일반인 기부자는 약 2만여명, 누적 수혜 인원은 약 1만명에 달한다.

정관장의 경영 이념은 ‘바른 기업, 깨어있는 기업, 함께하는 기업’이다. 고객, 직원, 가맹점, 인삼경작인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상생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우리 사회가 함께 건강해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정관장 관계자는 "정관장의 경영목표는 고객과 기업, 그리고 사회가 함께 건강해지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협력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모두가 건강한 세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hy2ee@sedaily.com

이혜연 기자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조진웅 은퇴
  2. 2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3. 3여자프로농구 삼성생명 신한은행
    여자프로농구 삼성생명 신한은행
  4. 4인천도시공사 핸드볼
    인천도시공사 핸드볼
  5. 5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서울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