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1.8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슈뢰더 전 총리 부부, 한국콜마 방문에 윤동한 "한·독 관계 증진 큰 역할 기대"

서울경제 김연하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UAE 인사들과 세종공장 둘러봐
윤 회장·김소연 이사장 인연으로 성사


콜마홀딩스(024720)는 게르하르트 슈뢰더 전 독일 총리 부부가 2일 한국콜마(161890)·콜마비앤에이치(200130) 세종공장을 방문하고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과 면담했다고 5일 밝혔다.

슈뢰더 전 총리는 부인인 김소연 슈뢰더김비영리재단 이사장과 함께 세종공장을 둘러봤다. 투어에는 모하메드 알 호사니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DIO) 최고책임자, 메이드 알 함마디 에미리트한국친선협회(EKFS) 회장, 레이먼드 셰플러 하이티(HITI) 대표 등 아랍에미리트(UAE) 인사들도 동행했다.

이들은 화장품·건강기능식품 생산 라인을 돌아본 후 윤 회장 및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사회공헌부문 각자대표와 환담을 나누고 콜마그룹과의 신규 비즈니스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윤 회장과 슈뢰더 전 총리 부부와의 인연으로 성사됐다. 김 이사장은 2014년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NRW) 주정부 무역투자진흥공사의 한국 대표로 활동하며 월드클래스 300기업 협회장인 윤 회장과 인연을 맺었다. 당시 김 이사장은 윤 회장이 독일 아헨공대·프라운호퍼연구소 등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도록 지원했으며 월드클래스 기업들이 독일 내 연구기관 및 기업과 협력할 수 있도록 역할을 했다.

윤 회장은 “오랜 인연을 이어온 슈뢰더 전 총리와 김 이사장이 세종공장을 방문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독 관계가 더욱더 단단해 지는데 이들 부부가 큰 역할을 하고 콜마그룹의 UAE를 비롯한 글로벌 사업에도 협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연하 기자 yeona@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2. 2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3. 3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4. 4문정희 춤 실력
    문정희 춤 실력
  5. 5내란재판부 위헌 우려
    내란재판부 위헌 우려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