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안성시,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가입

연합뉴스 김광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안성=연합뉴스) 김광호 기자 = 경기 안성시는 유네스코(UNESCO) 산하 유네스코평생학습원(UIL)으로부터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GNLC)' 가입을 승인받았다고 5일 밝혔다.

안성시,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가입[안성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안성시,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가입
[안성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는 이번 GNLC 가입 승인이 단순한 국제 네트워크 참여를 넘어 시가 추진해 온 평생학습 정책과 도시 운영 철학이 유네스코 기준에 부합하는 '국제 수준'임을 공식 인증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고 덧붙였다.

UIL이 운영하는 GNLC는 전 생애 학습, 사회적 포용, 지속 가능한 발전, 지역 경제와 문화 성장을 위해 협력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로, 현재 80개국 300여개 도시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시는 이번 가입 승인 심사 과정에서 ▲ 중장기 평생학습도시 발전계획 ▲ 시민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학습 인프라 구축 ▲ 민·관·학 거버넌스 기반의 학습 협력 구조 ▲ 다문화·장애인·중장년·청년을 아우르는 전 생애 맞춤형 학습 정책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GNLC 회원 도시가 됨에 따라 앞으로 ▲ 세계 학습도시들과의 정책 교류 ▲ 국제 공동 평생학습 프로젝트 참여 ▲ 글로벌 학습도시 우수사례 공유 등을 통해 안성형 평생학습 정책을 세계에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GNLC 가입은 안성의 평생학습 정책이 세계 기준에 도달했음을 의미한다"며 "배움이 도시와 시민의 삶을 바꾼다는 믿음으로 안성을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학습도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kwa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평생학습도시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교육부
  2. 2계엄령 갑질 공무원
    계엄령 갑질 공무원
  3. 3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4. 4정국 윈터 열애설
    정국 윈터 열애설
  5. 5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