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1.5 °
SBS연예뉴스 언론사 이미지

'의사 출신 배우' 문종일, '키스는 괜히 해서!' 감초 활약…OTT로 이어간다

SBS연예뉴스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현직 의사 겸 배우로 활동 중인 문종일이 SBS 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에서 감초 연기로 개성을 뽐내고 있다.

'키스는 괜히 해서'는 생계를 위해 애엄마로 위장취업한 싱글녀와 그녀를 사랑하게 된 팀장님의 쌍방 속앓이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지난달 12월 첫 방송돼 시청률–화제성–OTT 순위까지 1,2위를 다투며 화제몰이 중이다.

문종일은 이번 작품에서 주인공 고다림(안은진 분)에게 떼인 돈을 받기 위해 찾아가는 사채업자로 분했다. 정장을 차려입은 젠틀한 모습으로 등장해 고다림을 독촉하는 연기를 보여줬다. 4화에서는 골목 추격신을 펼치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손 the guest',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미끼' 등에서 활약하며 얼굴을 알린 문종일은 TV 드라마와 OTT 시리즈에 꾸준히 출연하며 활동 반경을 넓혀가고 있다. 의사 출신 배우로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기도 한 문종일은 신인의 자세로 끊임없이 오디션에 도전하며 배역을 따내고 있다.

문종일은 내년에도 바쁜 활동을 이어간다. 티빙 드라마 '로또 1등도 출근합니다', 넷플릭스 '들쥐' 에도 캐스팅 됐다.

ebada@sbs.co.kr

이 영화, 보고 나면 생각이 바뀝니다!
스타 인터뷰 총집합!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호중 성탄절 특사
    김호중 성탄절 특사
  2. 2이재명 시계
    이재명 시계
  3. 3내란재판부 위헌성 우려
    내란재판부 위헌성 우려
  4. 4문정희 춤 실력
    문정희 춤 실력
  5. 5최유림 유서연 활약
    최유림 유서연 활약

SBS연예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