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7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분상제·비규제지역 '서수원 에피트 센트럴마크', 9일 1순위 청약

아시아투데이 이수일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서수원 에피트 센트럴마크 투시도.

서수원 에피트 센트럴마크 투시도.



아시아투데이 이수일 기자 = HL디앤아이한라는 수원시 권선구 당수공공주택지구에서 공급하는 '서수원 에피트 센트럴마크' 1순위 청약을 오늘 9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청약은 오는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6일, 정당계약은 29~31일이다.

해당 단지는 수원시의 유일의 비규제지역인 권선구에 들어선다. 정부가 최근 서울 전역과 경기지역 12곳을 투기과열지구로 묶은 '10·15부동산대책' 규제 대상에서 벗어나면서 청약·대출·세금 등에서 규제가 덜한 편이다. 분양가상한제도 적용된다.

취득세 기본세율(1~3%)이 적용되고, 주택담보인정비율(LTV)이 70%까지 가능하다.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청약이 가능하며, 1순위 청약 자격 요건(가입기간 12개월 이상)도 완화돼 있다.

당수공공주택지구의 중심부 M1, M2블록 2개블록에 47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M1블록은 지하 2층~지상 25층, 2개 동에 190가구로 구성된다. M2블록은 3개 동에 280가구로 조성된다.

2029년 신분당선(호매실~광교간)이 연장 개통되면 서울과 경기권 주요 도시의 접근성이 좋아지게 된다. 평택파주고속도로(수원~광명)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금곡IC가 반경 700m 정도로 가깝다. 서수원IC와 호매실IC 연결도로를 신설하고, 국도 42호선 연결도로 확장이 추진 중이다.


단지 인근에 실내체육관, 인조잔디구장, 야외농구장, 야외 배드민턴장 등을 갖춘 서수원칠보체육관아 자리잡고 있다. 단지 반경 1.5㎞ 이내에 당수·금곡·가온·상촌·증촌초, 상촌·수원칠보중, 수원칠보고가 위치해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마체고라 대사 사망
    마체고라 대사 사망
  2. 2김은중 감독 책임
    김은중 감독 책임
  3. 3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4. 4프로농구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현대모비스
  5. 5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