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3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NH농협금융, 'AI 기본법 이해 및 금융권 대응방향' 임직원 특강

뉴스핌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는 지난 4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금융그룹 임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기본법 이해 및 금융권 대응방향'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내년 1월 22일 시행 예정인 인공지능(AI)기본법과 하위법령의 주요 내용과 금융권 업무에 미치는 영향을 사전에 파악해 그룹 임직원의 이해도와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NH농협금융은 4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인공지능(AI)기본법 이해 및 금융권 대응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

NH농협금융은 4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인공지능(AI)기본법 이해 및 금융권 대응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


강의는 김·장 법률사무소의 마경태 변호사가 진행했으며 ▲인공지능(AI)기본법 주요 내용과 영향 ▲고영향·생성형·고성능 AI 정의 ▲인공지능 사업자의 책무 ▲내부통제 및 거버넌스 대응 시사점 등 실무 중심의 내용을 다뤘다.

향후에도 AI 기반 서비스 확산에 따라 요구되는 리스크관리·준법·보안 과제에 대한 내부 인식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예정이다.

최운재 디지털전략부문 부사장은"AI 활용이 확대되는 환경 속에서 임직원들이 관련 규제와 요구사항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농협금융이 금융권에서 모범적인 AI 활용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peterbreak2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수능 만점자 왕정건
    수능 만점자 왕정건
  2. 2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3. 3이종범 회장
    이종범 회장
  4. 4박명근 상무 합격
    박명근 상무 합격
  5. 5송성문 선수
    송성문 선수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