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8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부천 시정지 ‘복사골부천’, 커뮤니케이션대상 우수상 수상

아시아투데이 장이준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시민의 관심과 호응 이끄는 차별화된 콘텐츠 호평

조용익 부천시장(왼쪽 두번째)이 3일 시청에서 김영길 홍보담당관(왼쪽 세번째) 등이 202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홍보·출판 부문 수상을 축하하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

조용익 부천시장(왼쪽 두번째)이 3일 시청에서 김영길 홍보담당관(왼쪽 세번째) 등이 202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홍보·출판 부문 수상을 축하하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



아시아투데이 장이준 기자 = 경기 부천시 시정 소식지 '복사골부천'이 '202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홍보·출판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지난 3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하고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조직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인쇄·전자사보, 방송, ESG 등 다양한 부문에서 기관의 소통 역량을 평가하고 있다.

'복사골부천'은 1999년 창간 이후 24년 동안 지역 소식과 정책 정보를 꾸준히 전달해 온 부천시 대표 소식지로, 지금까지 통권 446호를 발행하며 깊은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복사골부천'은 관공서, 도서관, 복지관, 다중집합시설 등에 배포되고 있다. 복사골부천은 이번 수상으로 2022년과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2024년과 2025년 우수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4년 연속 전국 단위 공모전에서 우수성을 입증했다.

특히 다양한 시정 정보 제공과 함께, 참신한 기획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부천의 도시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

아울러 어린이와 노인을 위한 세대별 특화 페이지 운영,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통한 독자와의 활발한 소통, 정보 소외 계층을 위한 점자책 제작과 오디오북 서비스, 웹진 운영 등 홍보 채널의 다변화를 위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영길 홍보담당관은 "이번 수상은 '복사골부천'이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시정 소식지로서 콘텐츠 품질을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4. 4전북 코리아컵 우승
    전북 코리아컵 우승
  5. 5삼성생명 이해란
    삼성생명 이해란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