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5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제논, '액셔너블 AI' 등 AX 전략 제시…기업 세미나 16일 개최

전자신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생성형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제논이 16일 서울 용산 나인트리 프리미어 로카우스 호텔에서 기업 초청 세미나 '제4회 AI 익스피리언스 데이 2025'를 개최한다.

제논이 반기마다 개최하는 연례 행사로 금융·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 기업 관계자를 초청해 생성형 AI 비즈니스 적용 성공사례와 향후 전략을 공유한다. 이번 행사는 단순 정보 검색과 조언을 넘어 실제 업무를 완결하는 '액셔너블 AI'로 패러다임 전환과 향후 '피지컬 AI'로 확장되는 제논의 중장기 기술 로드맵이 공개될 예정이다.

6개 세션과 제논 AI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 체험존이 마련된다. 고석태 제논 대표는 '확장하는 기업 혁신의 여정'을 주제로 생성형 AI가 가져올 업무 방식의 근본적 변화를 조망하고 기업이 나아가야 할 혁신의 방향을 제시한다.

제논 솔루션 도입 사례도 발표된다. 한국가스공사는 공공기관 최초로 하이브리드 거대언어모델(LLM)을 적용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한 사례, BC카드는 클라우드 인프라 내 AI 에이전트 구축경험을 소개한다. 후반부 세션에는 제논 전문가들이 차세대 AI 트렌드와 기술 로드맵을 소개한다.

고석태 제논 대표는 “2026년은 AI가 실제 업무 현장에서 성과를 창출하고 행동하는 '실행' 원년이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로 기업들이 내년도 AI 전환(AX) 전략을 수립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 인사이트와 구체적인 해법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진 기자 trut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계엄령 갑질 공무원
    계엄령 갑질 공무원
  2. 2정국 윈터 열애설
    정국 윈터 열애설
  3. 3내란 특검 추경호 기소
    내란 특검 추경호 기소
  4. 4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5. 5정근식 교육감 평화통일교육
    정근식 교육감 평화통일교육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