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DGIST-경북대, 대구 창업생태계 활성화…‘2025 스타트업 페스타’ 성료

헤럴드경제 구본혁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 창업정신상 시상·IR 발표·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 운영
2025 DGIST-KNU 스타트업 페스타 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DGIST 제공]

2025 DGIST-KNU 스타트업 페스타 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DGIST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는 지난달 26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2025년 DGIST-KNU 스타트업 페스타’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DGIST와 경북대학교가 공동 주최한 창업 행사로, 지역 창업기업 간 교류를 통해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스타트업 페스타에서는 창업정신상 시상, 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 DGIST-KNU 합동 IR 발표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총 73명이 참석했으며, DGIST 및 지역 내(예비)창업자, 유관기관 관계자, 투자사 등 다양한 창업 생태계 구성원이 함께했다.

첫 순서로 진행된 창업정신상 시상식에서는 이호춘 (주)솔리텍 대표와 이정우 (주)퀘스터 대표가 수상자로 선정돼 창업 유공자의 공로를 기렸다. 이어 열린 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에서는 ㈜레몬트리 이민희 대표, ㈜바이루트 허태욱 대표의 강연과 함께 ㈜아임시스템, ㈜리필 등 DGIST 창업기업들의 협업 사례가 소개되며 현장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DGIST 및 KNU 창업기업 6개 팀이 참여한 합동 IR에서는 VC 및 TIPS 위원들로부터 사업성과 기술력에 대한 평가를 받았으며, 이후 다대일 밋업을 통해 실질적인 투자 연계 논의가 이어졌다. 같은 시간 진행된 비즈니스 라운지에서는 미래과학기술지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KH벤처파트너스, 와이앤아처 등 주요 투자기관 및 창업기업 간 자유로운 멘토링과 네트워킹이 활발히 이뤄졌다.

이건우 DGIST 총장은 “창업정신상 시상과 오픈이노베이션 확산은 창업 생태계의 질적 성장을 위한 중요한 밑거름”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대학과 함께 창업지원 생태계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평생학습도시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교육부
  2. 2계엄령 갑질 공무원
    계엄령 갑질 공무원
  3. 3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4. 4정국 윈터 열애설
    정국 윈터 열애설
  5. 5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