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8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창원시 '동대구-창원 고속화철도' 21만 서명부 국토부 전달

국제뉴스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김선환 기자]
(사진제공=창원특례시)장금용 창원시장 권한대행은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동대구-창원-가덕도신공항 고속화철도 조기 반영 촉구’ 서명부 21만여 건을 직접 전달했다. 이날 면담에는 김종양·허성무·윤한홍·이종욱 국회의원, 김응수 창원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이동찬 국립창원대학교 사무국장이 함께 참석했다.

(사진제공=창원특례시)장금용 창원시장 권한대행은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동대구-창원-가덕도신공항 고속화철도 조기 반영 촉구’ 서명부 21만여 건을 직접 전달했다. 이날 면담에는 김종양·허성무·윤한홍·이종욱 국회의원, 김응수 창원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이동찬 국립창원대학교 사무국장이 함께 참석했다.


(창원=국제뉴스) 김선환 기자 = 장금용 창원시장 권한대행은 4일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동대구-창원-가덕도신공항 고속화철도 조기 반영 촉구' 서명부 21만여 건을 직접 전달했다.

이날 면담에는 장금용 시장 권한대행과 김종양·허성무·윤한홍·이종욱 국회의원, 김응수 창원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이동찬 국립창원대학교 사무국장이 함께 참석했다.

이들은 '동대구-창원 고속화철도'의 조속한 추진을 바라는 창원특례시민의 염원이 담긴 21만 3,933명의 서명부를 김윤덕 장관에게 전달하며,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지역 간 교통 격차 해소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장 권한대행은 "창원특례시는 대한민국을 이끄는 핵심 산업도시이며, 앞으로 진해신항과 가덕도신공항을 중심으로 물류산업을 선도하게 될 것"이라며, "동대구-창원-가덕도신공항 고속화철도가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드시 반영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참석한 국회의원들도 한 목소리로,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격차가 점차 커지는 상황에서 국토균형발전을 위해 동대구-창원 고속화철도의 조속한 추진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러한 시민들의 열망이 서명운동 결과로 나타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는 수도권과의 접근성 강화, 창원을 중심으로 항만·공항·철도를 연계한 트라이포트(Tri-port) 구축 등 미래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동대구-창원-가덕도신공항 고속화철도 합천-마산선 CTX-창원선 CTX-마산선 CTX-진해선 등 총 5개 철도사업을 계획해 지난 24년 2월 국토교통부에 건의했다.


그중 가장 핵심 사업인 '동대구-창원-가덕도신공항 고속화철도'의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촉구하기 위해 지난 10월 17일부터 한 달간 서명운동을 전개했으며,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당초 목표 10만 명을 213% 초과한 총 21만 3,933명이 서명에 참여했다.

장금용 창원시장 권한대행은 "오늘 국토교통부에 서명부를 전달한 것은 서명운동의 마무리가 아니라 '동대구-창원 고속화철도' 사업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본격적인 시작점"이라며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드시 반영되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shwild@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4. 4전북 코리아컵 우승
    전북 코리아컵 우승
  5. 5삼성생명 이해란
    삼성생명 이해란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