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1.6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전북 정읍 가볼 만한 곳, 백제 역사와 자연의 숨결이 깃든 길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전북 정읍시는 백제 가요의 숨결이 살아있는 역사 깊은 고장이다. 수려한 자연경관까지 품고 있어 계절마다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하는 가볼 만한 곳이 많다. 고즈넉한 문화유산과 드넓은 자연의 품에서 여유를 찾을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피향정

(ⓒ한국관광공사) 피향정


정읍사문화공원 — 백제 여인의 애틋한 이야기가 흐르는 공간

정읍시 시기동에 자리한 정읍사문화공원은 한글로 기록된 백제 가요 정읍사의 발생지다. 공원에는 백제 여인의 애달픈 마음을 기리는 망부석과 정읍사 노래비가 세워져 있다. 잘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백제 여인의 기다림이 묻어나는 조형물과 사당, 정읍사 예술회관, 정읍사 국악원, 시립도서관, 야외공연장 등을 만난다. 드넓은 잔디밭과 쾌적하게 관리된 풍경이 펼쳐져 여유롭게 거닐며 사색하기 좋은 곳이다.

무성서원 — 선현의 얼이 깃든 고즈넉한 서원

정읍시 칠보면에는 유서 깊은 무성서원이 고즈넉하게 자리한다. 조선 중기의 성리학자인 신잠을 비롯해 여러 선현을 배향하는 이 서원은 역사의 향기를 간직한 채 오늘에 이르고 있다. 주변의 산세와 어우러져 평온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고풍스러운 건축미는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선사한다. 고요한 서원 경내를 거닐며 선조들의 지혜와 정신을 엿볼 수 있는 공간이다.

정읍구절초지방정원 — 가을빛으로 물드는 구절초의 향연


정읍시 산내면에 펼쳐진 정읍구절초지방정원은 가을이면 온통 하얀 구절초 물결로 뒤덮이는 장관을 이룬다. 드넓은 들판을 가득 채운 구절초 꽃은 은은한 향기와 함께 보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잘 정돈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구절초 사이를 거닐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 좋다. 맑은 가을 햇살 아래 피어나는 꽃들이 만들어내는 이국적인 풍경은 많은 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피향정 — 연못과 어우러진 옛 건축의 미학

정읍시 태인면에 위치한 피향정은 연못 한가운데 지어진 고풍스러운 누각이다. 연못을 둘러싼 푸른 나무들과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한다. 특히 여름에는 연못을 가득 채운 연꽃이 피어나 절경을 이루며, 사계절 내내 주변 자연과의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뽐낸다. 누각에 앉아 연못을 바라보면 시간이 멈춘 듯한 고요함과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으며, 옛 선조들의 풍류를 짐작하게 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2. 2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3. 3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4. 4문정희 춤 실력
    문정희 춤 실력
  5. 5내란재판부 위헌 우려
    내란재판부 위헌 우려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