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3 °
매경게임진 언론사 이미지

‘더 파이널스’ 대회 ‘TFNL 그랜드 파이널’ 결승전·2주년 행사 진행

매경게임진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gamezin.com)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TFNL 그랜드 파이널’

‘TFNL 그랜드 파이널’


넥슨 (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의 e스포츠 대회 ‘TFNL 그랜드 파이널’ 결승전과 2주년 행사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TFNL 그랜드 파이널’은 올해 진행된 ‘더 파이널스: 코리아 내셔널 리그’ 시즌을 마무리하는 대회다.

서울 마포구 소재 WDG 스튜디오 홍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공식 유튜브, 치지직, SOOP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결승전에서는 서킷 3에서 접전 끝에 4:3 승리를 거둔 ‘FN ESPORTS’가 준우승 팀 ‘벌꿀오소리’와 리매치를 치르고 3·4위전에는 ‘OTCS’와 ‘ÖRF’가 맞붙을 예정이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1000만 원, 준우승 팀에게는 600만 원 등 총 2800만 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한다.

넥슨은 ‘더 파이널스’ 출시 2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 파이널스’의 대표 색상인 레드 콘셉트로 스타일링하거나 게임 코스프레를 준비한 참가자 중 베스트 드레서를 선정해 배달의민족 상품권을 제공한다.

‘더 파이널스’ 테마 프레임으로 촬영할 수 있는 네컷 사진 부스를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결승 진출 팀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는 ‘치어풀’ 보드와 ‘응원트리’를 직접 꾸밀 수 있다.


체험존에서 인게임 훈련장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LED 키캡을 지급한다.

‘나마타마’와 ‘돔부기’ 인형, ‘TFNL’ 메탈 배지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캡슐 뽑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전 신청한 이용자들 간 3대3 ‘퀵캐시’ 이벤트 매치도 실시해 승리팀에게는 게이밍 마우스를 선물한다.


결승전 종료 후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시청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SOOP과 치지직 ‘더 파이널스’ 공식 채널에서는 결승전 누적 시청 시간에 따라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지급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우승팀을 정확히 예측하거나 생중계 중 공개되는 퀴즈를 맞힌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공식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소년범 논란
    조진웅 소년범 논란
  2. 2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3. 3반도체 설계 인력 양성
    반도체 설계 인력 양성
  4. 4이종범 회장
    이종범 회장
  5. 5송성문 선수
    송성문 선수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