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1.8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결혼 10년 차' 한고은, '4살 어린' ♥남편 자랑 "힘들었던 삶 보상 받았다" (피디씨)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엑스포츠뉴스 이유림 기자) 배우 한고은이 남편에 대한 깊은 고마움을 전했다.

4일 유튜브 채널 '피디씨 by PDC'에는 '[ENG SUB] 이제야 연기 맛을 알게 된 한고은 (feat. 몰래 온 손님) | [#퇴근길byPDC]'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날 한고은은 자신의 인생을 크게 바꾼 시점으로 결혼 그리고 친어머니와 시아버지의 별세를 꼽았다.

친어머니와 시아버지를 연이어 떠나보낸 그는 "몇 년 간은 환경이 다 바뀌었던 거 같다. 나의 모든 것들이 다 바뀌었다. 그렇게 한 10년이 흘러갔다. 그 10년은 버라이어티에 서스펜스하고 스릴 넘쳤다"고 회상했다.

이어 "신랑이랑 결혼한 그 시점부터 10년 동안은 어쩌면 난 오롯이 내 삶을 살았다. 그 전에 인생은 나를 위해서 살았다기 보다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살았다면 그 10년은 오롯이 나를 위한 삶이었다. 너무 행복했고, 재밌었다. 그 안에서 나를 많이 찾으면서 반성도 많이 했고, 후회도 아쉬움도 많았다"고 털어놨다.



결혼 후 성향이 안정적으로 바뀌었다고 밝힌 그는 "(결혼 전에는) 공중에 떠 있는 사람이었다. 하늘 아래 발 디딜 곳이 없었다. 아무것도 내 것이 없었다. 하루하루 살아나가고 있었는데 나를 사랑해 주는 사람을 만나고, 내가 기댈 수 있는 곳이 생기고, 누울 수 있는 곳이 생기니까 사람이 달라지더라"고 고백했다.


"결혼하면서 다시 태어났다"고 말한 그는 "남편이 굉장히 큰 버팀목이 되어줬다. 나는 지금이 너무 좋다. 내가 살아왔던 삶에 대한 보상이다. 이렇게 신랑 만나서 행복할 줄 알았다면 그 힘든 시간도 그렇게 힘들진 않았을 것 같다"며 남편을 향한 애정을 전했다.

한편 한고은은 2015년 4살 연하의 신영수 씨와 결혼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유튜브 '피디씨'

이유림 기자 reason17@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