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6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암호화폐 3대 키워드 뜬다… 웹3 결제·예측시장·로봇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2025년 12월 암호화폐 시장에서 3가지 주요 트렌드가 급부상하며 연말과 2026년의 흐름을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웹3 결제 확대, 미국의 로봇 정책 변화, 예측시장의 부활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4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암호화폐 카드 결제는 11월 4억600만달러를 기록하며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레인(Rain)이 2억4000만달러로 1위를 차지했고, 레디(Ready)와 에테르파이(Ether.fi)도 급성장했다. 반면 메타마스크(MetaMask)는 30% 감소하며 시장이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이는 웹3 네오뱅킹이 소비자 중심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준다.

예측시장도 급성장 중이다. 오피니언트레이드(Opinion.Trade)는 주간 15억달러 거래량을 기록하며 칼시(Kalshi)와 폴리마켓(Polymarket)을 제치고 시장 점유율 40.4%를 차지했다. 창펑 자오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가 이지랩스(YZiLabs)와 협력해 예측 플랫폼을 출시하며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코인게코(CoinGecko)에 따르면 예측시장 관련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22억3000만달러에 도달했다. 리미트리스(Limitless), 드리프트 프로토콜(Drift Protocol), 레인(Rain) 등이 주목받고 있으며, 이는 2021년 디파이(DeFi) 초기에 유망 프로젝트를 발굴하던 흐름과 유사하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는 인공지능(AI)에서 로봇으로 정책 초점을 이동했다. 미 상무장관 하워드 러트닉이 로봇 산업 확대를 선언하며, 암호화폐 투자자들도 로봇 관련 토큰에 주목하고 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PEAQ 등 자동화 및 기계 정체성과 연계된 자산이 새로운 투자 기회로 떠오르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호중 성탄절 특사
    김호중 성탄절 특사
  2. 2이재명 시계
    이재명 시계
  3. 3내란재판부 위헌성 우려
    내란재판부 위헌성 우려
  4. 4문정희 춤 실력
    문정희 춤 실력
  5. 5최유림 유서연 활약
    최유림 유서연 활약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