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6.6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경상국립대 우주항공대학-프랑스 인사툴루즈, 연구교류회·특강 개최

국제뉴스
원문보기
[구정욱 기자]
사진/경상국립대

사진/경상국립대


(진주=국제뉴스) 구정욱 기자 = 경상국립대 우주항공대학은 지난 3일 가좌캠퍼스 항공우주산학협력관에서 프랑스 국립응용과학원(INSA Toulouse)와 '우주항공 연구교류회 및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인사툴루즈의 월터 에스코피에 교수(물리학자, INSA 국제협력처장), 장 이브 푸르니올 교수(전자·공학, 기업협력·평생교육 디렉터)를 초청했다.

인사툴루즈는 프랑스 툴루즈에 위치한 대표적인 공학·과학 전문 INSA 그룹 소속의 고등교육기관으로, 연간 3600명의 엔지니어를 배출하며 10만 명이 넘는 전 세계 네트워크를 보유한 유럽 최고 수준의 공학 교육기관이다.

이번 행사는 CSA–인사툴루즈 간 연구협력 간담회 초청 특강(월터 에스코피에) 자유토론 및 질의응답 CSA 연구실 투어 순으로 국제적 공동연구, 교육과정 소개를 통한 학생과의 소통 등 종합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사진/경상국립대

사진/경상국립대


또한 권진회 총장과 간담회도 진행해 경상국립대학교-인사툴루즈 간의 국제 협력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도 마련했다.

인사툴루즈는 220개 이상 해외 대학과 교류 중이며, 공학·신소재·전자·인공지능(AI)·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의 국제 공동연구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어 경상국립대와의 협력에 따른 동반상승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허기봉 우주항공대학장은 "우주항공 분야의 세계적인 기관인 인사툴루즈와의 연구협력 기반을 공고히 해,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겠다. 이번 초청 특강과 연구교류회는 글로벌 우수교원 및 연구진과의 직접적인 지식교류뿐 아니라 향후 공동연구·학생 교류·산학협력 확대의 실질적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는 경상국립대학교가 세계적 우주항공 연구중심대학으로 성장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awyer009@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세관 마약밀수 의혹
    세관 마약밀수 의혹
  2. 2손흥민 태극기 벽화
    손흥민 태극기 벽화
  3. 3심형탁 아들 하루 슈돌
    심형탁 아들 하루 슈돌
  4. 4서유리 악플러 처벌
    서유리 악플러 처벌
  5. 5앤더슨 디트로이트 계약
    앤더슨 디트로이트 계약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