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2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블랙핑크 리사, 마동석 손잡고 액션 영화 데뷔… 넷플릭스 ‘타이고’ 출연

조선일보 최혜승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영화 '타이고' 마동석(왼쪽부터), 이진욱, 리사./ 뉴스1

영화 '타이고' 마동석(왼쪽부터), 이진욱, 리사./ 뉴스1


그룹 블랙핑크 리사와 배우 마동석, 이진욱이 액션 영화로 의기투합한다.

넷플릭스는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타이고’(감독 이상용) 제작을 확정했다고 5일 밝혔다. 주연 배우로는 마동석, 이진욱, 리사가 출연한다.

‘타이고’는 전쟁 고아로 자란 용병 타이고가 중대한 미션을 수행하던 중 가족처럼 여기던 리아가 범죄 조직에 납치되자 목숨을 건 구출 미션에 나서는 액션 영화다.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헴스워스가 출연한 액션 영화 시리즈 ‘익스트랙션’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이다.

영화 '타이고' 마동석./뉴스1

영화 '타이고' 마동석./뉴스1


마동석은 전쟁 지역에서 오직 생존을 위한 삶을 살아온 타이고 역할을 맡는다. 이진욱은 타이고에 맞서는 범죄 조직의 아르만 최 역을, 블랙핑크 리사는 타이고의 친구이자 함께 미션을 수행하는 팀 멤버인 리아를 연기한다.

한국 영화 시리즈 최초로 ‘트리플 1000만’을 달성한 ‘범죄도시’ 2편과 3편을 연출한 이상용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제작은 마동석이 수장으로 있는 빅펀치픽쳐스와 넷플릭스 영화 ‘익스트랙션’ 시리즈, ‘그레이 맨’ 등을 제작한 AGBO가 맡는다. 노바필름과 비앤씨그룹이 공동제작사로 참여한다.

영화 '타이고' 리사./ 뉴스1

영화 '타이고' 리사./ 뉴스1


영화 '타이고' 이진욱./ 뉴스1

영화 '타이고' 이진욱./ 뉴스1


마동석은 “제가 AGBO와 수년 동안 준비해 온 이번 작품의 제작이 드디어 시작되어 매우 기쁘다. ‘타이고’는 ‘익스트랙션’의 글로벌 유니버스에 한국만의 색채를 더할 예정”이라고 했다.


리사는 “훌륭한 배우들과 호흡을 맞출 기회에 감사드린다. 액션 영화에 출연하는 것은 제 오랜 꿈이었는데, 첫 영화 데뷔작으로 이렇게 멋진 작품에 출연하게 되어 기쁘다”고 했다.

리사는 지난 2월 HBO 드라마 ‘화이트 로투스 시즌3’의 무크 역을 맡으며 연기자로 정식 데뷔했다. 이진욱은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스위트홈’ 등을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최혜승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평생학습도시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교육부
  2. 2계엄령 갑질 공무원
    계엄령 갑질 공무원
  3. 3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4. 4정국 윈터 열애설
    정국 윈터 열애설
  5. 5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