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7일 열린 장학금 전달식 (해양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
(부산=뉴스1) 홍윤 기자 = 국립한국해양대학교 용접·접합소부장지원센터(소부장센터)는 지난달 27일 장학증서 전달식을 갖고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소부장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장학증서 전달식에는 김종도 소부장센터 소장을 비롯해 김종수 해사대학장, 전해동 부학장, 강준 기관시스템공학부장, 윤경국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장 등이 참석했다.
산업통상부 지정으로 신설된 이번 장학금은 소부장 민간펀드 운용보수 일부로 조성된 공익기금을 활용해 조성됐다. 이를 통해 센터에서는 해사대학 기관계열 재학생에게 매학기당 5명(1인당 150만원)의 장학생을 선발하고 총 1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김종도 소장은 "산업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각종 소재에 대한 용접·접합과 공정 기술 및 첨단 레이저 산업을 이끌어 나갈 고급인력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종수 해사대학장은 "이번 장학금은 학생들이 국내 용접·접합 소부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미래 해기인으로서 성장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red-yun8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