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6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아시아종묘, 라오스에 4톤 종자 지원…K-종자기술 동남아 확산 본격화

뉴스핌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아시아종묘의 고부가가치 종자가 라오스와의 협력을 통해 동남아 현장에 뿌리 내린다.

아시아종묘는 지난 3일 경기 용인시 새마을 1호 주택에서 '대한민국-라오스 농업교류 종자 지원 협약식'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아시아종묘는 라오스 기후와 식문화에 적합한 품종을 엄선해 총 4톤의 채소 종자를 지원하며 현지 농민들에게 K-농업 기술을 이전하는데 일조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국제농업개발단 연구소장 이병화 박사, SKS그룹·라오파트너(JV)의 이정준 회장을 비롯해 캄펑 사이냐랏(Khamfong Sayalath) 주한 라오스 대사관 차석 공사 참사관, 분티엥 라타나봉(Bounthieng Lattanavong) 라오스 상공회의소 이사 등 라오스 정부 인사들도 함께 자리했다.

[사진=아시아종묘]

[사진=아시아종묘]


아시아종묘 류경오 대표는 라오스 협약 지원 계획을 문건을 통해 ▲라오스 토양·기후에 최적화된 품종 보급 ▲라오스 대학·기관과 연계한 농업기술 교육 체계 구축 ▲라오스 청년 대상 '영농 실습장'(Agri-Lab) 설립 지원 ▲현지 농민·협동조합 참여형 재투자 구조 구축 등을 밝혀다.

류경오 대표는 "아시아종묘는 몽골·북한 등에 종자 지원을 꾸준하게 해온 역사가 있는 만큼, 이번 협력 또한 K-종자산업의 국제표준화 사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시아종묘는 이번 라오스와의 협약식을 계기로 K-종자산업의 해외 확산과 국제협력 모델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y2ki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제훈 모범택시3 타짜도기
    이제훈 모범택시3 타짜도기
  2. 2메시 MLS컵 우승
    메시 MLS컵 우승
  3. 3조진웅 옹호 논란
    조진웅 옹호 논란
  4. 4월드컵 홍명보 경기시간
    월드컵 홍명보 경기시간
  5. 5양민혁 포츠머스 관중 사망
    양민혁 포츠머스 관중 사망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