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5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용산구, 2025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성료

연합뉴스 보도자료 원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지난 4일 용산아트홀 소극장에서 '2025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에 감사 인사를 전하고, 봉사 정신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관내 자원봉사자와 단체, 협력기관 관계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구청장과 시·구의원, 용산구자원봉사센터장 등 주요 내빈도 자리를 함께했다.

행사는 ▲축하공연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시상식 ▲자원봉사활동 인증서 수여 ▲2025년 자원봉사활동 영상 상영 ▲기념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축하공연에서는 용산구청직장어린이집 어린이들이 노래 '그대에게'에 맞춘 난타 공연을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자원봉사자 19명에게 유공자 표창이 수여됐으며, 봉사활동 실적 우수자 대표 4명에게도 인증서가 전달됐다.


실적 우수자는 봉사단 가입일로부터 100∼1,000시간 사이의 봉사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봉사자들로, 대표 4명을 포함한 총 573명이 인증서를 받았다.

올 한 해 자원봉사 활동을 담은 영상도 상영돼 감동을 더했으며, 한국용산문화예술인연합회의 트로트·난타 공연으로 행사를 뜻깊게 마무리했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묵묵히 봉사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 덕분에 용산구가 더욱 따뜻해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재능나눔봉사단(아동·청소년 봉사), 통합자원봉사지원단(재난재해지원), 용산드래곤즈(기업자원봉사) 등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고 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용산구청 보도자료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계엄령 갑질 공무원
    계엄령 갑질 공무원
  2. 2정국 윈터 열애설
    정국 윈터 열애설
  3. 3내란 특검 추경호 기소
    내란 특검 추경호 기소
  4. 4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5. 5정근식 교육감 평화통일교육
    정근식 교육감 평화통일교육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