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1.5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태안군, 태안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단속 돌입

뉴스1 김태완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연말 집중단속…불법환전·결제거부 등 가맹점 관리 강화



태안사랑상품권(카드형 및 모바일형) 모습(태안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5.12.5/뉴스1

태안사랑상품권(카드형 및 모바일형) 모습(태안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5.12.5/뉴스1


(태안=뉴스1) 김태완 기자 = 충남 태안군이 연말을 맞아 지역 상품권인 ‘태안사랑상품권’의 신뢰성 확보와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대대적인 부정유통 단속에 돌입했다.

군은 경제진흥과장을 반장으로 한 합동단속반을 구성해 12월 2일부터 20일까지 ‘2025년 하반기 태안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단속’을 진행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상품권 사용 증가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부정수취, 불법환전 등 불법행위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조치다.

단속반은 한국조폐공사의 ‘이상거래 탐지시스템(FDS)’을 활용해 부정유통 의심 가맹점을 추출한 뒤 집중 점검에 나선다. 여기에 ‘부정유통 신고센터’로 접수된 신고 내용도 사실 확인 후 단속 대상에 포함시키는 등 정밀한 점검을 예고했다.

주요 단속 대상은 △물품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하거나 불법 환전하는 행위 △사행산업·유흥업소·대규모 점포 등 제한업종에서의 부적정 취급 △상품권 결제 거부 △현금영수증 발행 거부 및 차별대우 등이다.

군은 이 같은 행위 적발 시 가맹점 등록취소, 과태료 부과, 부당이득 환수, 수사 의뢰 등 강력 대응할 방침이다. 다만 경미한 위반 사항은 현장 계도를 통해 재발을 방지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단속과 함께 올바른 상품권 사용을 위한 현장 홍보와 계도 캠페인도 병행해 정책 신뢰성을 높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연말 상품권 이용이 급증하는 만큼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군민들이 안심하고 태안사랑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감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sbank34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