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8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장도하, 천재공학박사 출신 너드남 변신…'언더커버 미쓰홍' 출연 확정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장도하 / 사진= 솔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장도하 / 사진= 솔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배우 장도하가 tvN 새 토일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에 출연한다.

장도하 소속사 솔트엔터테인먼트는 "'별똥별' '지옥에서 온 판사'에서 훈훈한 외모와 탄탄한 연기로 주목 받은 매력적인 배우 장도하가 tvN 새 토일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에 '이용기' 역으로 출연한다. 천재공학박사 출신 위기관리본부 과장이자 귀엽고 순수한 너드남 '이용기'로 분해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장도하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언더커버 미쓰홍'(극본 문현경·연출 박선호·기획 스튜디오드래곤·제작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드래곤)은 1990년대 세기말, 30대 엘리트 증권감독원 감독관 홍금보(박신혜)가 수상한 자금의 흐름이 포착된 증권사에 20살 말단 사원으로 위장 취업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레트로 오피스 코미디다.

장도하는 사건의 중심이 되는 한민증권 위기관리본부 과장 '이용기'로 분한다. 최초의 사이버뱅킹 작업에 참여한 천재 공학박사라는 독특한 이력을 지닌 이용기는 같은 팀이 된 금보를 흠모하며 자신도 모르게 금보의 작전에 휘둘리게 되는 인물.

드라마 '나의 나라'의 매력적인 호위무사 '결'로 데뷔한 장도하는 이후 '별똥별'의 청춘스타 '장석우', 웹드라마 '우린 쓰레기가 아닙니다'의 속을 알 수 없는 '김도윤'에 이어 글로벌 화제작 '지옥에서 온 판사'의 첫 회 에피소드 주인공이자 강빛나의 첫번째 재판을 받는 '문정준'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인기리 종영한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에서는 극 중 작업반장 이주영(정은채)의 남편으로 깜짝 등장했다. 이번 '언더커버 미스홍'에서는 귀엽고 순수한 외모에 반전이력을 가진 '이용기'로 분해 무해한 매력을 선보인다는 각오다.

한편, '수상한 파트너' '기름진 멜로' '사내 맞선' '취하는 로맨스' 등을 연출한 박선호 감독과 드라마 '출사표'를 집필한 문현경 작가, 믿고 보는 배우 박신혜 고경표 하윤경 조한결 그리고 장도하의 만남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는 '언더커버 미쓰홍'은 2026년 1월 방송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