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6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내일 낮 한파 풀리며 기온 평년 웃돌아…아침 곳곳 빙판길 주의

뉴스1 황덕현 기후환경전문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내일날씨]아침 최저 -8~2도·낮 최고 4~14도…서울 최저 -1도

동해안은 계속 '건조'…수도권 밤에 미세먼지 '나쁨'



4일 서울 중구 서울역 광장에 올겨울 들어 첫 눈이 내리고 있다. 2025.12.4/뉴스1 ⓒ News1 황덕현 기후환경전문기자

4일 서울 중구 서울역 광장에 올겨울 들어 첫 눈이 내리고 있다. 2025.12.4/뉴스1 ⓒ News1 황덕현 기후환경전문기자


(서울=뉴스1) 황덕현 기후환경전문기자 = 토요일인 6일은 전날 내린 눈과 비가 얼어붙어 아침까지 곳곳에서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겠다. 경기 북동부와 강원 내륙·산지에 한파특보가 이어지고 있어 이동 시 주의가 필요하다. 낮에는 기온이 오르며 추위가 다소 누그러지겠다. 오후부터 수도권과 충남 북부 서해안에는 비가 시작될 전망이다.

5일 기상청에 따르면 6일 아침 최저기온은 -8~2도, 낮 최고기온은 4~14도로 예보돼 평년(최저 -7~3도, 최고 4~11도)보다 기온이 높겠다.

아침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1도 △인천 0도 △춘천 -7도 △강릉 2도 △청주 -3도 △대전 -3도 △전주 -3도 △광주 -2도 △대구 -3도 △부산 1도 △울산 -1도 △제주 5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8도 △인천 9도 △춘천 4도 △강릉 12도 △청주 10도 △대전 10도 △전주 11도 △광주 12도 △대구 10도 △부산 12도 △울산 11도 △제주 17도로 예상된다.

전국 하늘은 대체로 흐리겠다. 오전 한때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 충남 북부 서해안에는 0.1㎝ 미만의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질 가능성도 있다. 수도권과 충남 북부 서해안은 오후부터 밤사이 비가 내리고, 강원 내륙·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오겠다. 강원 높은 산지(해발 1000m 이상)는 1㎝ 안팎의 적설이 예상된다.

전날 눈이 쌓였던 중부지방과 전라권을 중심으로는 기온이 낮아지면서 도로 곳곳이 얼어 빙판길과 살얼음이 나타나겠다. 낮 동안 녹았던 눈이 해가 진 뒤 다시 얼 가능성도 커 보행자 낙상 사고와 차량 미끄럼 사고 에 주의가 필요하다.


찬 공기의 유입이 약해지기 전까지는 한파특보가 경기 북동부와 강원 내륙·산지, 경북 북동 산지에 유지된다. 아침 기온은 대부분 지역이 -5도 안팎까지 떨어지고, 바람까지 더해 체감온도는 더 낮겠다.

동해안을 중심으로 건조특보는 계속된다. 부산·울산·창원·김해, 강원 산지·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동해안 등은 작은 불씨도 큰불로 번질 수 있는 수준의 건조한 대기가 이어질 전망이다.

해상 바람도 강하다. 5일 오전까지는 대부분 지역에서 순간풍속 시속 55㎞(산지 70㎞) 안팎의 강풍이 불었고, 6일 밤부터 7일 사이 강원 산지·동해안에는 다시 강한 바람이 예상된다. 시설물 관리와 해상 안전에 주의가 필요하다.


대기질은 원활한 확산으로 전국에서 '좋음'~'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은 밤에 중국 등 국외에서 미세먼지가 유입돼 '나쁨' 수준까지 치솟을 수 있다.

ac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