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1.2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전주서 '일반고 재학생'이 수능 만점…한일고 이하진 군

뉴스1 임충식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전북서 8년 만, 재학생 만점자는 10년 만에 나와

"공교육 시스템 성과"



2026학년도 수학능력시험에서 만점을 받은 전주한일고 이하진 군./뉴스1

2026학년도 수학능력시험에서 만점을 받은 전주한일고 이하진 군./뉴스1

(전주=뉴스1) 임충식 기자 = 전북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 만점자가 나왔다. 주인공은 전주한일고 3학년 이하진 군.

5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이하진 군이 2026학년도 대학수능력시험에서 전 과목을 만점을 받았다.

전북에서 수능 만점자가 나온 것은 8년 만이다. 특히 N수행이 아닌 재학생 만점자는 무려 10년 만이다.

특히 이 군이 특목고나 자율형사립고가 아닌 '일반고 재학생'이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군은 입학 당시 최상위권이 아니었다고 한다. 하지만 3년 동안 학교의 체계적인 수업과 관리, 교육청의 학력신장 프로그램과 같은 학습지원을 바탕으로 성적을 끌어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한일고 측은 △방과후 교과보충·심화학습 △학생 맞춤형 학습 클리닉 △모의고사 분석 상담 등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계획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관리한 것이 도움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


이하진 군은 “과학탐구Ⅱ 과목은 학습 자료나 실전 모의고사 문제가 많지 않아 혼자 공부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전북교육청의 '수능 한등급 올리기 90일 프로젝트'가 실력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면서 "이 프로젝트를 통해 학교에서 제공하는 실전 모의고사 문제를 많이 풀어볼 수 있었고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문성 중등교육과 장학관은 “전북교육청이 추진 중인 학력신장 프로그램과 진로·진학 지원 정책의 효과를 구체적으로 입증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며 “학력신장 프로그램을 고도화해 학생들의 실력을 키우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94ch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