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3.3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리플 CEO "2026년 비트코인 18만달러 간다"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AI리포터]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 [사진: 위키미디어]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 [사진: 위키미디어]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 가격이 2026년 말 18만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4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크립토폴리탄에 따르면, 갈링하우스는 바이낸스 블록체인 위크 행사에서 솔라나 재단 릴리 류 회장, 리처드 텡 바이낸스 CEO와 함께한 패널 토론에서 이 같은 견해를 밝혔다. 그는 미국 내 규제 명확성이 확대되면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 영향이 미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릴리 류 역시 비트코인이 9만달러를 넘어 10만달러 이상 상승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전망했다.

갈링하우스는 암호화폐 상장지수펀드(ETF) 시장 성장도 기대했다. 현재 ETF 시장에서 암호화폐 비중은 약 1~2%에 불과하지만, 향후 확대될 여지가 크다는 분석이다.

XRP 현물 ETF는 최근 2~3주 동안 8억달러 이상 유입되며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반면 비트코인 현물 ETF는 주간 848만달러가 유입된 데 그쳤고, 이더리움 펀드는 7900만달러, 솔라나 펀드는 1355만달러의 자금이 빠져나갔다. 이에 대해 릴리 류는 "시장 전반이 동일한 흐름을 보이지 않는다"며 일부 ETF는 견조한 자금 유입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암호화폐 시장은 10월 초 급락하며 200억달러 규모의 비트코인 레버리지 포지션이 청산됐고, 주요 파생상품 플랫폼의 펀딩 비율도 마이너스로 전환됐다. 비트코인은 사상 최고치 대비 약 30% 하락한 뒤 최근 8% 급락을 거쳐 다시 9만달러선을 회복했다. 갈링하우스는 트레이더들이 공격적인 저가 매수 대신 자산을 스테이블코인으로 이동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며, 이는 현재 시장 심리를 보여주는 중요한 신호라고 진단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호철 감사원장 후보자
    김호철 감사원장 후보자
  2. 2조세호 조폭 연루설
    조세호 조폭 연루설
  3. 3박서준 경도를 기다리며
    박서준 경도를 기다리며
  4. 4내란재판부 위헌 논란
    내란재판부 위헌 논란
  5. 5살라 리버풀 불화
    살라 리버풀 불화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