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1.8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재)돌봄과미래, 통합돌봄 제도 안정적 정착 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헤럴드경제 김병진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제공]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재단법인 돌봄과미래(이사장 김용익)는 4일 통합돌봄 제도의 안정적 정착과 지역 격차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6년 3월 27일 시행 예정인 ‘돌봄통합지원법’을 앞두고 전국 기초지방정부가 돌봄 행정의 주체로서 통합돌봄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현재 전국 229개 지자체가 관련 시범사업을 수행 중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통합돌봄 관련 법·제도 개선 협력 △지자체 공무원 및 담당자 교육·연수 등 역량 강화 △지역특화 돌봄모델 개발 및 정책대안 제시 △통합돌봄 사업 자문 및 우수사례 포상 협력 등이다

협의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통합돌봄의 제도적 기반을 다지고 각 지자체가 지역 실정에 맞는 돌봄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행정적·정책적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재)돌봄과미래의 정책 연구력과 전문 인력풀을 활용해 법령 보완, 공무원 교육, 현장 컨설팅 등 실질적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조재구(대구 남구청장) 대표회장은 “이번 협약은 지방정부가 주도하는 돌봄국가로 가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지역이 중심이 돼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살던 곳에서 존엄하게 살아갈 수 있는 통합돌봄 체계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2. 2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3. 3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4. 4문정희 춤 실력
    문정희 춤 실력
  5. 5내란재판부 위헌 우려
    내란재판부 위헌 우려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