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6.4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드림' 앱으로 정부혁신 왕중왕전 장관상 수상

메트로신문사 김대의
원문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AI 기반 맞춤형 일자리 앱 '잡아드림'이 행정안전부 주관 '정부혁신 왕중왕전' 민원서비스 혁신 부문에서 장관상(동상)을 받았다. 국민 생활에 실질적 변화를 만든 공공서비스로 인정받은 결과다.

'정부혁신 왕중왕전'은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공공서비스 전반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혁신 공모전이다. 올해는 전국 84건의 사례가 경쟁했으며, 전문가 평가와 국민 평가를 합산해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잡아드림'은 경기도가 개발한 AI 기반 일자리 공공 앱으로, AI 추천 알고리즘, 정책 연계형 데이터 분석, GPS 기반 직주근접 일자리 맵 등을 제공한다. 2월 정식 출시 후 10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9만 건을 넘어섰으며, 재단은 연내 10만 다운로드 달성을 목표로 이용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앱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잡아드림'을 검색하면 설치할 수 있다. 재단은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AI 고도화와 데이터 기반 일자리 정책 확대 등 공공 고용서비스 혁신을 이어갈 계획이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잡아드림이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어 뜻깊다"며 "전 국민이 활용하는 혁신적 일자리 서비스를 통해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복귀
    손흥민 토트넘 복귀
  2. 2박나래 갑질 논란
    박나래 갑질 논란
  3. 3린가드 심판 판정 개선
    린가드 심판 판정 개선
  4. 4BNK 김소니아 안혜지
    BNK 김소니아 안혜지
  5. 5가스공사 역전승
    가스공사 역전승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