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오늘 날씨] 최저 영하 11도 '강추위'…강한 바람에 눈 소식까지

머니투데이 채태병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금요일인 5일 한파가 이어지면서 아침 기온이 -11도까지 떨어지겠다. 일부 지역에선 아침까지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사진=뉴시스

금요일인 5일 한파가 이어지면서 아침 기온이 -11도까지 떨어지겠다. 일부 지역에선 아침까지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사진=뉴시스



금요일인 오늘(5일) 한파가 이어지면서 아침 기온이 -11도까지 떨어지겠다. 일부 지역에선 아침까지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1~2도, 낮 최고기온은 1~9도로 예보됐다. 이는 평년보다 3~5도 낮은 수준이다.

주요 도시 예상 아침 기온은 △서울 -6도 △인천 -5도 △춘천 -10도 △강릉 -2도 △청주 -4도 △대전 -4도 △전주 -2도 △광주 0도 △대구 -3도 △부산 1도 △울산 -1도 △제주 7도 등이다.

낮 기온은 △서울 3도 △인천 3도 △춘천 3도 △강릉 8도 △청주 4도 △대전 5도 △전주 6도 △광주 7도 △대구 7도 △부산 8도 △울산 7도 △제주 10도 등으로 예상된다.

일부 지역에선 전날부터 내린 눈이 아침까지 이어지겠다. 전북 동부·경남 서부 내륙과 제주 산지 등에 1㎝ 안팎의 눈이 쌓일 수 있다. 강수량으로는 5㎜ 미만 수준이다.

찬 공기 남하가 지속되면서 수도권과 강원, 충북, 경북 등에 한파특보가 유지된다.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은 체감온도가 실제 기온보다 5~10도 낮겠다.


미세먼지는 전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밤부터는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국지적 농도 증가 가능성이 있다.

채태병 기자 ctb@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정경호 프로보노 드라마
    정경호 프로보노 드라마
  2. 2코리아컵 우승
    코리아컵 우승
  3. 3박나래 불법 의료
    박나래 불법 의료
  4. 4XG 코코나 커밍아웃
    XG 코코나 커밍아웃
  5. 5도로공사 모마 MVP
    도로공사 모마 MVP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