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2.0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우리 지역 소식] 대구시 외

조선일보 조선일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대구시에선 5~7일 엑스코에서 ‘대구크리스마스페어’가 열린다. ‘미드나잇 트리숲길’, ‘금빛 대형 트리존’ 등 포토존을 꾸리고, 마술·버블·벌룬쇼 등 공연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사전 등록 시 입장이 무료다.

▲전북 순창군 용궐산 주차장에서 6일부터 ‘순창 동계 밤 올림픽’이 개최된다. 순창 특산물인 밤을 활용해 밤 컬링과 밤 볼링, 밤 골프 등 이색 경기 5종을 즐길 수 있다. 밤을 활용한 요리와 군밤도 맛볼 수 있다.

▲부산시는 7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부산 커피어워즈&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지역 로스터리 카페 등 커피 관련 기업 100여 곳이 참석한다. 부산을 대표할 커피 음료를 무료로 시음해볼 수 있다.

▲전남 순천시는 13~14일 순천만습지에서 ‘순천만 갈대축제’를 개최한다. 흑두루미 약 8600마리와 멸종 위기종인 독수리, 노랑부리저어새 등 겨울철 희귀 철새를 탐조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제주시는 13일 제주별빛누리공원에서 ‘쌍둥이자리 유성우 행사’를 연다. 별을 관측하기 가장 좋은 날인 만큼 야간에는 별자리 설명이 진행되고, 낮에는 과학 마술 공연 등이 열린다. 5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쌍둥이임을 증명하면 입장료가 무료다.

▲부산 국립해양박물관은 내년 3월 2일까지 기획 전시 ‘조개, 카이(かい) : 패각에 담긴 한국과 일본의 흔적’을 연다.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맞아 ‘조개’를 매개로 두 나라 간의 교류 및 연결을 탐구하는 기획이다. 부산 동삼동 패총에서 출토된 조개 가면은 발굴 54년 만에 고향인 부산에서 처음 공개된다.

[조선일보]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2. 2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3. 3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4. 4문정희 춤 실력
    문정희 춤 실력
  5. 5내란재판부 위헌 우려
    내란재판부 위헌 우려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