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김용걸 연출 ‘호두까기 인형’ 발레 공연

세계일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어린이 관객 맞춤형 해설 더해
13일까지 이대 ECC 삼성홀서
어린 관객을 위한 맞춤형 ‘호두까기 인형’이 무대에 오른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남자 무용수로 활약한 김용걸 작품이다.

어린 관객을 위한 맞춤형 공연 ‘호두까기 인형: 해설이 있는 명품 발레’의 한 장면. 아트앤아티스트 제공

어린 관객을 위한 맞춤형 공연 ‘호두까기 인형: 해설이 있는 명품 발레’의 한 장면. 아트앤아티스트 제공


공연기획사 아트앤아티스트는 ‘호두까기 인형: 해설이 있는 명품 발레’를 5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이화여대 ECC 삼성홀에서 공연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작품은 지난해 공연한 콘서트형 발레 ‘설탕요정이 읽어주는 호두까기 인형’을 한층 발전시켜 작품성과 무대에 더욱 집중하며 완성도를 강화했다. 특히 대한민국 발레 1세대인 김용걸이 안무와 연출을 맡아 어린이와 가족 관객 모두가 작품의 흐름과 무대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용걸은 1995년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로 발탁된 후 2000년 파리오페라발레단 한국인 최초 솔리스트를 거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발레리노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공연은 발레 입문자와 어린이 관객을 위해 작품 속 마법사 드로셀마이어가 직접 무대 위 해설자로 등장, 이야기의 맥락과 감정을 쉽고 친근하게 전달한다. 발광다이오드(LED)를 활용한 동화 같은 영상과 무대, 화려하고 세련된 의상, 차이콥스키의 우아한 선율이 결합해 동화 속 겨울 왕국이 생생히 펼쳐진다.

박성준 선임기자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평생학습도시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교육부
  2. 2계엄령 갑질 공무원
    계엄령 갑질 공무원
  3. 3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4. 4정국 윈터 열애설
    정국 윈터 열애설
  5. 5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