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8 °
YTN 언론사 이미지

한국을 '1승' 제물로 꼽은 외신...굴욕적인 홍명보호 [지금이뉴스]

YTN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조 추첨을 앞두고, 아르헨티나 현지 매체가 포트2 국가 중 아르헨티나가 가장 상대하기 좋은 팀으로 한국을 지목했습니다.

아르헨티나 스포츠매체 'TyC스포츠'는 지난달 29일(한국시간) 본선 조 편성 전망 기사에서 "포트2에서 가장 유리한 상대는 한국과 이란"이라며 "행운이 따른다면 만날 수 있는 편성"이라고 평가했습니다.

FIFA 랭킹 2위인 아르헨티나는 포트1에 속해있으며, 추첨 결과에 따라 포트2·3·4에서 각각 한 팀씩 만나 조별리그를 치릅니다.

매체는 한국을 지목한 이유에 대해 "본선 진출에는 여유가 있었지만 국제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선수층이 부족하다"고 분석했습니다.

또한 아르헨티나가 한국과의 월드컵 두 차례 맞대결(1986년·2010년)에서 모두 승리한 점, 이란과의 2014년 경기에서도 승리한 점을 언급하며 전력상 유리한 팀으로 분류했습니다.

반면 포트2에서 가장 경계해야 할 팀으로는 모로코를, 포트3에서는 노르웨이를 지목했습니다.


포트4에서는 이탈리아가 플레이오프를 통과해 본선에 오를 경우 가장 까다로운 상대로 평가했습니다.

매체는 아르헨티나에 가장 이상적인 조 편성으로 한국·파나마·카보베르데를 함께 언급하며 "가장 수월한 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한편 한국은 11월 FIFA 랭킹 22위로 사상 처음 월드컵 포트2에 자리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총 48개국이 참가해 4개 팀씩 12개 조로 나뉘며, 각 조 1·2위와 3위 중 상위 8개 팀이 32강 토너먼트에 진출합니다.

조 추첨은 오는 6일 오전 2시(한국시간) 미국 워싱턴 D.C. 케네디홀에서 진행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소년범 논란
    조진웅 소년범 논란
  2. 2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3. 3수능 만점 왕정건
    수능 만점 왕정건
  4. 4박석민 삼성 복귀
    박석민 삼성 복귀
  5. 5역사스페셜 지승현
    역사스페셜 지승현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