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KB자산운용, 연금시장 공략 통했다…펀드·TDF·ETF 고른 성장

머니투데이 김근희기자
원문보기
[대한민국 펀드대상]베스트자산운용사-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이 2025 대한민국 펀드대상에서 대상인 '베스트 자산운용사'를 수상했다. KB자산운용은 국내 주식형, 해외주식형, 채권형 펀드는 물론 ETF(상장지수펀드), TDF(타깃데이트펀드) 등에서 고루 뛰어난 성과를 냈고, 안정성과 수익률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자산운용의 국내 펀드 178개의 1년 평균 수익률은 지난달 3일 기준 72.88%, 해외 펀드 평균 수익률은 22.43%다. 특히 KB자산운용은 퇴직연금 부문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연금시장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올해만 약 4500억원이 넘는 자금이 KB자사운용의 TDF에 들어왔다. KB자산운용의 전체 TDF 수탁고는 2조원을 넘어섰다. 현재 TDF 시장 점유율은 13.7%에 달한다.

TDF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투자자들의 선택권을 늘렸다. 2060년 은퇴를 목표로 하는 투자자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인 'KB온국민·다이나믹TDF 2060'을 출시했다. 또, 투자자들이 KB자산운용의 상품만으로 퇴직연금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KB온국민·다이나믹TDF' 외에도 'KB타겟리턴OCIO시리즈', 'KB디딤다이나믹자산배분펀드' 등 연금상품 라인업을 보유 중이다.

지난 5월 취업 전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KB 온국민빠른출발타겟자산배분 펀드'를 내놨다. 2070년 은퇴를 가정해 어린이, 청소년기, 대학생 등 상대적으로 투자 기간이 긴 투자자의 자산관리에 적합한 맞춤형 투자 전략을 제공한다.

KB자산운용의 ETF인 RISE ETF는 지난해 7월 리브랜딩 이후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 과감한 보수 인하 정책을 바탕으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7월 약 12조원 수준이던 ETF 총 순자산(AUM)은 현재 21조원을 넘어섰다.

상품 측면에서는 차별화된 테마와 전략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미국 AI(인공지능)·휴머노이드·클라우드인프라 등 테마형 ETF △고정 비중 커버드콜 ETF △테슬라·팔란티어·엔비디아 고정테크100 시리즈 등은 투자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결과물이다. 특히 커버드콜 전략에 특화된 상품군은'커버드콜 맛집'이라는 별칭을 얻으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외에도 KB자산운용은 인프라와 리츠 등 대체자산을 활용해 연금시장에 특화한 안정형 상품을 선제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김근희 기자 keun7@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2. 2쿠팡 문제 상호관리
    쿠팡 문제 상호관리
  3. 3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4. 4윤도영 코너킥 데뷔골
    윤도영 코너킥 데뷔골
  5. 5김상식 감독 베트남
    김상식 감독 베트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