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3 °
OSEN 언론사 이미지

박종석 정신과전문의, S전자로 85% 주식 수익 "이후 S* 회장 구속·김정일 사망으로 주식 폭락"('유퀴즈')

OSEN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리뷰 : 방송 시청 후 작성된 리뷰 기사입니다.>

[OSEN=오세진 기자] ‘유퀴즈 온 더 블럭’ 정신과전문의 박종석이 주식으로 흥하고 망한 일대기를 전했다.

3일 방영된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박종석 전문의가 등장했다. 그는 예전 삼성 관련 주식으로 85%의 수익을 낸 후 주식에 대한 확신을 가졌다.

박종석 정문의는 “성공하자마자 서울 고급 갈비집을 갔다. 나는 역시 정신과 의사라 절제가 되는구나, 싶었다. 바로 마이너스 통장을 뚫어서 삼성 관련 주식을 팔아서 총 8,500만 원을 주로 이용하는 주유소 브랜드로 올인을 했다”라면서 “그런데 이틀 뒤에 김정일이 사망해서 모든 주식이 와르르 하락했다. 그 감정을 기억한다. 손이 너무 떨려서 마우스가 안 잡힌다. 환자들이 그렇게 말하던 공황장애가 이런 거구나 싶었다. 그래도 난 정신과 의사고, 나만 떨어진 게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2013년에 그 기업 회장이 구속되고, 주식이 65%가 떨어졌다. 그래서 다 팔았다”라고 말해 모두를 경악시켰다.

이어 다시 2억을 모은 박종석 전문의는 1억 원 대출까지 받았으나 4개월 후에 1억 5천이 된 주식을 보게 됐다. 그럼에도 박종석 전문의는 월급을 많이 주는 지방 병원으로 옮긴 후 월급을 모두 주식에 넣었다고 한다. 이후 미국 대선까지 생각하며 다시 올인한 그는 트럼프 당선으로 상장 폐지를 겪었다고 말해 유재석이 눈을 질끈 감게 만들었다./osen_jin0310@osen.co.kr

[사진 채널] tvN 채널 ‘유퀴즈 온 더 블럭’ 방송 화면 캡처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2. 2이재명 손정의 회장
    이재명 손정의 회장
  3. 3계엄령 놀이 공무원
    계엄령 놀이 공무원
  4. 4시진핑 마크롱 회담
    시진핑 마크롱 회담
  5. 5정동원 요양보호사 재능기부
    정동원 요양보호사 재능기부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