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롯데손보, '내맘대로 생활건강보험' 출시…월 2000원에 맞춤 보장 선택

아시아경제 최동현
원문보기
롯데손해보험이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ALICE)'를 통해 'FOR ME 내맘대로 생활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내맘대로 생활건강보험은 독감·대상포진·통풍·용종 등 일상에서 흔히 발생하는 질환 중 고객이 필요한 항목만 선택해 가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생활밀착형 장기보험이다.

주요 담보는 ▲독감 치료 시 10만원 ▲대상포진 진단 시 100만원 ▲통풍 진단 시 100만원 ▲용종 진단 시 10만원 보장 등으로 구성됐고 만 19세부터 64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기존 장기보험은 여러 보장을 묶은 '종합형 구조'로 설계돼 고객이 원하는 보장만 골라 가입하기 어려웠고 그만큼 보험료 부담도 클 수밖에 없었다.

반면 내맘대로 생활건강보험은 고객이 선택한 보장만으로 설계할 수 있어 불필요한 담보 가입을 피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만큼 보험료도 종합형 상품 대비 낮추며 고객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가격 경쟁력도 확보했다. 최소 납입금액은 2000원이다. 40세 여성 기준으로 독감·대상포진·통풍 담보를 가입할 경우 월 보험료는 약 2500원 수준이다.


보장기간도 고객이 1·3·5·10년 단위로 직접 선택할 수 있어 개인 라이프 스타일이나 재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설계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내맘대로 생활건강보험'은 가벼운 일상 질병에 대해 부담없이 가입할 수 있는 초미니 장기보험 상품"이라며 "월 2000원대의 보험료로 일상 질병에 대비할 수 있는 가성비를 갖춘 상품"이라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2. 2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3. 3이강인 PSG 오세르전
    이강인 PSG 오세르전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5. 5이상호 스노보드 4위
    이상호 스노보드 4위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