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1.7 °
SBS 언론사 이미지

스트레이 키즈, 빌보드 8연속 1위…K팝 새 역사

SBS 김경희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앵커>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앨범 8개 모두 발매 즉시 1위에 오르는 대기록을 썼습니다. 빌보드 200, 69년 역사에서 이런 성적은 처음입니다.

김경희 기자입니다.

<기자>

스트레이 키즈의 새 앨범 '두 잇'이 빌보드 앨범 차트, '빌보드 200'의 1위를 차지했습니다.

7주 연속 1위를 달리던 테일러 스위프트의 새 앨범을 제친 건데, 빌보드 측은 스트레이 키즈의 8번째 1위 등극이란 점을 강조했습니다.


2022년 '오디너리'를 시작으로 이번 '두 잇'까지 8장의 앨범이 연속으로 이 차트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빌보드 200 최다 1위 K팝 가수, 2000년 이후 최다 1위 그룹이라는 자신들의 기록을 스스로 다시 썼습니다.

8장의 앨범이 연속해서 모두 1위로 진입한 건 빌보드 200 차트 69년 역사상 스트레이 키즈가 유일합니다.


개성이 강한 멤버 8명이 어우러져 만들어낸 독특한 매력과, 팬들과의 활발한 소통이 글로벌 팬덤 확장으로 이어졌다는 평가입니다.

[김영대/음악 평론가 : (스트레이 키즈는) K-팝 안에서도 독특한 음악들을 하고, 그게 때로는 '마라맛'이라고 해서 상당히 강한 음악들이지만 그것들을 통해서 자기만의 영역을 계속 확장해 왔다(고 봅니다.)]

빌보드 200 차트는 전통적인 앨범 판매량에 스트리밍 횟수,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 등을 환산해 순위를 매깁니다.


스트레이 키즈의 새 앨범은 실물 음반으로만 28만 6천 장이 팔렸습니다.

스트레이 키즈는 믿기지 않는 소식이라면서, 늘 응원해 주고, 나침반이 되어주는 팬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주말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서 대상인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하며, 해외에 이어 국내에서도 최정상급 그룹의 입지를 굳혔습니다.

(영상편집 : 박나영, 디자인 : 임찬혁)

김경희 기자 kyung@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앤더슨 디트로이트 계약
    앤더슨 디트로이트 계약
  2. 2트럼프 FIFA 평화상
    트럼프 FIFA 평화상
  3. 3코리아컵 결승전
    코리아컵 결승전
  4. 4김건희 집사 게이트 조영탁
    김건희 집사 게이트 조영탁
  5. 5손흥민 토트넘 복귀
    손흥민 토트넘 복귀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