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자막뉴스] 경찰이 확보한 '그날'의 영상엔…"'무고죄 맞고소'는 아직"

SBS 김민정 기자
원문보기

경찰이 오늘(1일)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성추행 의혹 관련 영상을 확보해 분석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오늘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장 의원 성추행 의혹과 관련한 질문에 "촬영자가 제출한 식당 내부 영상을 일부 확보했다"며 "추가 자료를 구하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1년 전 사건이라 CCTV 영상을 확보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당일 출동 일지도 확인했다고 했는데, "당시에는 장 의원에 대한 수사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112 신고가 어떤 내용으로 들어왔는지에 대해선 확인해주기 어렵다고 했습니다.

경찰은 "동석자 조사를 조율하고 있다"며 "고소인 조사는 아직 이뤄지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무고죄로 맞고소하겠다고 밝힌 장 의원에 대해서는 고소장이 아직 경찰에 접수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달 25일 장 의원이 지난해 10월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 모임 자리에서 국회 비서관이었던 여성 A 씨를 성추행했다는 취지의 준강제추행 혐의 고소장이 경찰에 접수됐습니다.

이에 대해 장 의원은 지난달 27일 기자들과 만나 "당사자의 남자친구라는 사람이 행패를 부려 자리를 떴다"며 자신의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장 의원은 지난달 30일에도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A 씨와 그의 남자친구 B 씨를 고소·고발하겠다고 했습니다.

장 의원은 당시 A 씨의 남자친구가 자리에 나타나 갑자기 폭력을 휘둘러 경찰이 출동했다고 주장하며, 사건의 본질이 '데이트 폭력'이라고 말했습니다.

(취재 : 김민정, 영상편집 : 이승희, 제작 : 디지털뉴스부)

김민정 기자 compass@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