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넷이즈 오픈월드 무협 RPG '연운', 12일 모바일 버전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학범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이학범기자] 넷이즈게임즈는 오는 12일 산하 개발사 에버스톤 스튜디오가 개발한 오픈월드 무협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연운'의 모바일 버전을 정식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연운은 중국 오대십국 시대를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무협 액션 RPG다. 실사형 아트, 정교한 무협 액션, 동적 스토리 구조 등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떠돌이 무림인이 돼 고대 중국 대륙을 탐험하며 검술·태극권·경공·그림자 인형극·사자춤 등 전통 무술 및 문화 요소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AI 논플레이어블캐릭터(NPC) 시스템으로 이용자의 행동과 선택에 따라 NPC의 감정·기억·관계가 변화해 세계관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며 글로벌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달 14일 글로벌 PC 및 콘솔 플랫폼에 정식 출시돼 출시 2주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900만명을 돌파했다.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는 동시 접속자 수 25만명을 달성하고 6만8791명의 이용자 평가 중 88%의 긍정 평가로 '매우 긍정적' 등급을 기록 중이다.

넷이즈게임즈는 연운 모바일 버전 출시로 서비스 플랫폼을 확장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확장에 나설 방침이다. 모바일 버전은 조작 경험을 강화한 이용자 인터페이스(UI), 플랫폼 그래픽 최적화 및 특화 조작 체계 등이 적용됐다. PC·콘솔 버전과의 크로스플레이도 지원된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추경호 대구 경제
    추경호 대구 경제
  2. 2안보현 스프링피버
    안보현 스프링피버
  3. 3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복귀
    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복귀
  4. 4넷플릭스 WWE 스트리밍
    넷플릭스 WWE 스트리밍
  5. 5유승민 딸 논문 특혜 의혹
    유승민 딸 논문 특혜 의혹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