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8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3D 애셋 제작 4주→3분 단축”… NC AI, ‘바르코 3D’ 출시

조선비즈 김수정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NC AI 제공

/NC AI 제공



NC AI는 3D 생성 서비스 ‘바르코 3D’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바르코 3D는 3D 애셋(개발 자료) 제작 과정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4주 이상 소요되던 제작 기간을 최대 3분 이내로 단축하고, 비용 또한 3D 애셋 1개당 500원 수준으로 절감했다. 이는 반복적이고 오래 걸리는 작업을 최소화하고 결과물을 신속하게 생성해 누구나 손쉽게 3D 콘텐츠 창작에 접근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바르코 3D는 3D 애셋 제작 전 과정을 통합적으로 자동화하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통해 획기적인 생산성 향상을 이뤄냈다는 것이다. 사용자는 2D 컨셉 아트 구상에서 3D 모델링 생성, 애니메이션 연출 및 플레이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바르코 3D 단일 환경 내에서 완결할 수 있다.

3D 제작의 핵심인 뼈대를 만드는 메시(Mesh) 생성부터 실사 같은 질감을 입히는 PBR 텍스처, 관절을 지정해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하는 리깅(Rigging), 특정 동작을 새로운 캐릭터에 적용하는 모션 리타겟팅까지 AI가 전 과정을 자동 생성한다.

단순한 생성을 넘어 결과물을 미세하게 편집하고 제어할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생성된 메시의 특정 영역을 유지한 채 객체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폴리곤 수와 토폴로지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다양한 PBR 텍스처를 적용해 여러 분위기와 스타일의 애셋으로도 즉시 활용이 가능하다.

실제 지난 8월에 열린 바르코 3D 활용 게임 제작 공모전은 바르코 3D의 실제 제작 환경 적용 가능성을 입증했다. 우승팀은 전체 3D 애셋 중 82%를 바르코 3D를 통해 생성했으며, 그중 38%는 별도의 후처리 과정 없이 바로 게임에 적용했다. 3D 전문 툴 사용 경험이 적은 소규모 팀에서도 높은 품질의 애셋 확보가 가능했음을 보여준 사례다.


바르코 3D는 별도의 설치 없이 홈페이지에서 이메일 인증만으로 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구독 요금제를 제공한다. 핵심 기능을 담은 무료 플랜은 10개의 3D 애셋 생성이 가능한 2000크레딧을 지원하며, 전문적인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유료 플랜은 3D 애셋 5개 동시 생성, 모델의 형태를 재구성하는 고급 리메시 등 확대된 기능을 포함한다.

플러스 플랜은 월 2만2000원에 1만크레딧을, 프리미엄 플랜은 월 16만5000원에 7만5000 크레딧을 각각 제공해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두 플랜 모두 얼리버드 이벤트 기간 크레딧 차감액을 정가 대비 50% 적용한다.

이연수 NC AI 대표는 “바르코 3D는 단순한 3D 애셋 생성 도구를 넘어, 디지털 트윈 구현을 위한 핵심 인프라 구축까지 확장 가능한 기술 기반을 갖추고 있다”며 “NC AI가 피지컬 AI 시대의 실질적 혁신을 견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수정 기자(revis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4. 4전북 코리아컵 우승
    전북 코리아컵 우승
  5. 5삼성생명 이해란
    삼성생명 이해란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