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대만 경제, AI 수요로 중국보다 빠르게 성장…15년 만 최고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대만 [사진: 셔터스톡]

대만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대만 경제가 인공지능(AI) 수요 증가에 힘입어 15년 만에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온라인 매체 기가진은 대만 행정원의 발표를 인용해 2025년 대만의 경제 성장률이 7.37%에 이를 것이라고 전했다. 이는 15년 만의 최고 수치로, 중국 경제 성장률을 넘어설 가능성이 크다.

대만의 2025년 3분기(7~9월) 경제 성장률은 8.21%로, 당초 예상치보다 0.57% 포인트 상승했다. 연간 성장률도 기존 4.45%에서 7.37%로 상향 조정됐다.

파이낸셜 타임스(FT)에 따르면, 이 같은 높은 성장률은 15년 만에 처음이며, 당시에는 세계 금융위기 이후 회복기에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10%에 달했다고 한다. 이 수치는 중국 경제를 능가하는 성장률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FT는 "선진국으로서는 이례적"이라고 언급했다.

이 호조를 뒷받침하는 것은 AI 수요에 대한 전자기기 수출에 있다고 한다. 대만은 세계 최대 반도체 제조업체인 TSMC의 본거지로, TSMC는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최첨단 칩의 90% 이상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대만 기업들은 서버, PC, 스마트폰 및 그 부품 제조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AI 수요가 대만 경제를 견인하는 가운데, TSMC는 2025년 연간 매출이 29%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엔비디아 역시 AI 칩 수요의 60%를 대만에서 조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통일교 불법 후원 의혹
    통일교 불법 후원 의혹
  3. 3양민혁 극장골
    양민혁 극장골
  4. 4로저스 쿠팡 국정원
    로저스 쿠팡 국정원
  5. 5FC서울 박성훈 재계약
    FC서울 박성훈 재계약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